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목표를 어떻게 공유시켜야 하는지, 어떻게 이끌어야 자발적인 직원을 만들 수 있으며 협력하는 조직을 만들 수 있는지 저자 자신의 성공적 경험담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말단 사원부터 현재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25년간 기업 경쟁의 최전선을 오가며 숱한 시행착오 끝에 체득한, 한 경영자의 생생한 성과 달성 비결이 담겨 있는 이 책에서는 맹목적인 변화만을 내세우는 사람들에게 기업의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제시하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단순히 변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전 직원이 목표에 집중해야 함을 역설한다.

저자는 책에서 조직 구성원의 신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 직원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3가지 방안, 직원의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방법, 현장을 관리하는 기술, 직원과 소통하는 기술 등을 통해 리더가 반드시 갖춰야 할 자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책은 단순히 혁신과 변화만을 부르짖어서는 안 되며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임을 분명히 하고, 나아가 성과 창출의 주체가 직원이며, 직원을 통하여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 리더십의 요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김기남
영남대학교 졸업. 태광산업을 거처 현재 (주)씨-넷 부사장에 재직 중이다. 인맥분야 베스트셀러인 『인맥관리의 기술』(서돌)을 펴낸 인맥의 달인이자, 지난 25년간 기업현장을 발로 뛰며 가는 곳, 손대는 일마다 남다른 성과를 이루어 낸 성과의 달인이기도 하다. 저자는 태광산업에서 태광에로이카를 국내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였다. 이후 신규사업을 시작한 중소기업에서 휴대폰 윈도우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켰고, (주)씨-넷에서는 커넥터 사업 시장개척을 성공적으로 일구었고 매출을 매년 2배씩 성장시키며 올해 600억 매출을 넘보는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을 잡는 등 다니는 회사마다, 손대는 사업마다 성과를 달성했다.

저자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TV와 국가기관 및 대기업에서 자기계발과 마케팅분야에서 꾸준한 강의를 해오고 있기도 하다. 저자가 몸담고 있는 회사는 중소기업청장상, 지식경제부장관상, 벤처기업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모든 기업과 조직은 성과를 먹으며 성장한다.”
생물이 영양분을 섭취하여 생명을 유지하듯, 기업은 성과를 먹으며 성장한다.

‘기업 = 변화, 혁신’이 당연시될 만큼 기업의 변화는 너무나 보편적인 주장이 되었다. 너무 당연해서 그런가. 사람들은 종종 ‘왜 변해야 하는지’는 묻지 않고, 변하는 것 자체만을 당연시한다. 그러나 변화를 통해 추구하고자 하는 것이 불분명할 때 기업은 방향을 잃기 마련이다.

혁신과 변화의 목적은 ‘성과 창출’이다. 생물이 영양분을 섭취하여 생명을 유지하듯, 기업은 성과를 먹으며 성장한다. 즉 혁신에 성공하는 기업이란 손에 잡히는 뚜렷한 성과물을 통해 보람을 느끼며 이 보람을 다시 재도약의 원동력으로 활용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기업을 말한다. 때문에 기업의 리더는 단순히 혁신과 변화만을 부르짖어서는 안 되며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임을 분명히 하고, 나아가 성과 창출의 주체가 직원이며, 직원을 통하여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 리더십의 요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성과를 내는 기술』(김기남 저, 지식공간)에는, 말단 사원부터 현재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25년간 기업 경쟁의 최전선을 오가며 숱한 시행착오 끝에 체득한, 한 경영자의 생생한 성과 달성 비결이 담겨 있다. 맹목적인 변화만을 내세우는 사람들에게 기업의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제시하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단순히 변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전 직원이 목표에 집중해야 함을 역설한다. 그리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목표를 어떻게 공유시켜야 하는지, 어떻게 이끌어야 자발적인 직원을 만들 수 있으며 협력하는 조직을 만들 수 있는지 자신의 성공적 경험담을 바탕으로 설명한다.

추천평

성과를 내는 리더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때를 기다리는 일이다. 새벽이 찾아왔을 때 모두 함께 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한다. 『성과를 내는 기술』에는 새벽을 준비하는 리더의 모습이 담겨 있다. 세계적 금융위기와 치열한 경쟁에서 성공하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인재를 중시하는 리더의 모습이 담겨 있다. - 안상수(한나라당 원내대표 국회의원)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조직의 사활은 리더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저자가 25년간 현장을 누비며 체득한 위기관리 노하우와 리더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실전 기술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CEO와 성공 리더를 꿈꾸는 모든 직장인은 이 책을 통해 성과 달성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 나경환(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 

매우 구체적이며 실제적인 사례들로 가득한 이 책은, CEO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공동체 안에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지침서이자 지혜로운 안내서가 되어줄 것입니다. - 이해인 수녀(시인)


이벤트 주제 :
성과를 올리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기술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3월 30일 ~ 4월 3일/ 4월 5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성과를 내는 기술> 1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N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24,892
Today : 37 Yesterday :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