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선 같은 거 다 하지 마, 당신 목숨을 걸어"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롤 배경으로 현재 방영되고 있는 인기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서 팜므파탈 서여사(전인화)가, 한실장(정성모)에게 한 말입니다.

목숨 걸고 공부해서 고시합격하면 이제 대기업 대리가 되기도 힘듭니다. 목숨 걸고 공부해서 한의사 되면 초임 200만원도 힘들다고 합니다(중앙일보, 8월17일). 신문을 보는 순간 명사형 인재의 부고장을 받는 기분 이였습니다. 동사형 인재가 되어야 합니다. 바로 평생 자기계발입니다. 그런데 자기계발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난 겨울 벤쿠버에서 열린 동계 올림픽에서, 최고의 경쟁자인 '아사다 마오'를 이기고 올림픽 신기록을 수립하면서 금메달을 목에건 '김연아'는 최고의 피겨기술을 익히기 위해 목숨 걸고 연습한 한 결과일까요?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아사다 마오'의 피겨스킬은 세계최고입니다. 트리플악셀을 3번씩 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구사할 수 있는 여자 선수는 '아사다 마오'말고는 이 세상에 존재 하지 않습니다. 2004년 그랑프리파이널에서 통한의 트리플 악셀 때문에 은메달에 그친 '김연아'는 세계최고의 트리플악셀 스승인 '브라이언 오셔' 코치를 찾아가 목숨 걸고 연습합니다. 왜냐하면 '아사다 마오'를 이겨야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결과는 참담한 부상뿐 이였습니다. 김연아의 역량이 부족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김연아'는 어떻게 자기보다 뛰어난 '아사다 마오'를 이기고 세계 신기록을 수립 했을까요? 어떻게 자신의 한계를 돌파 하였을까요? 시크릿(secret)은 바로 게임의 룰을 바꾼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바꾸었을까요?

이번 세미나에서 그 답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시크릿 말입니다. 아인슈타인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똑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사람을 나는 미친 놈이라 부르겠다.' 똑 같은 레시피를 놓고도 요리사가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만들어진 음식의 맛과 향이 다르듯,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계발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억대연봉이 은퇴 후에도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는 기술을 찾아보십시오. 한 번도 초청받기 어렵다는 국방대학원의 최고경영자(장성 급) 과정에서 '유쾌한 2부 인생전략'이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계속 최고 평점을 받고 있는 홍웅식 원장님을 모시고 '생애설계와 자기계발'이라는 주제로 ‘한계돌파의 모멘텀(momentum)'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진행 순서

❍ 사회(김원택 사무총장)
※ 19:00~ : 등록
※ 19:25~19:30 개회
※ 19:30~21:30 특강 : 생애설계와 자기계발
※ 21:30~21:40 커리어컨설팅 Q & A
※ 21:40 ~     폐회 및 친교
 

주제 : 억대연봉의 평생직업을 위한 생애설계와 자기계발

          - 게임의 룰을 바꾸어라 -

강사 :
홍웅식 원장(한국직무능력개발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활동

. (사) 한국평생교육강사연합회 수석부회장
∙ (사) 한국디지털산업진흥협회 부회장
∙ (사) 한국벤처창업학회 이사

경력
∙전) 한성대학교 직업훈련컨소시엄센터 센터장
∙전) PCG 컨설팅 상무이사(서일대학 겸임교수)

학력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경영학 박사(과정)
. 성균관 대학교 경영학 석사

수상
. 노동부 장관상(직업능력과정개발 최우수 교수)
. 성균관대학교 총장상(수석졸업)

주요 방송 및 강의
. EBS 교육방송 직장인의 역량개발 과정 등 주임강사
. 청와대 상춘포럼 초청강사 / 청와대 인사수석실 초청강사
.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초청강사
. 중앙공무원교육원 / 지방행정연수원 / 경기도인재개발원 등 다수
. 삼성전자/전국경제인연합회/한국경영연구원/금융감독원/연세대학교 등 다수

저서 및 칼럼
. 억대연봉의 기획, 홍상무 따라잡기
. 전자상거래 기획에서 활용까지 등 다수
. 중앙일보, 매경 등 다수

일시 : 2010년 9월 16일 목요일 오후 7시30부터 오후 9시30까지

장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5가 398-3 (주)KR&C 강의장 (※ 약도참조)
          (1호선 종로5가역 7번 출구 청계천 방향 50M 직진 우리은행 종로5가 지점 3층)

참가비 : 2만원(온라인 입금, 현장접수 : 3만원)

대상 : 평생직업, 경력개발, 자기계발 등 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

인원 : 선착순 50명 (입금 선착순 마감-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니 빨리 신청하세요)

입금처 : 농협 038-12-141464 장종희

참가신청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소속/성함/연락처/입금날짜'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문의 :  adpr@planspace.co.kr / 070-8183-2213

약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루루
    2010.08.19 11:4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우연히 블로그에 들어왔다가 좋은 글 보고 갑니다. 글의 주제와 상관은 없지만 (^.^;), 내용 중 수정해주셔야 할 부분이 있어서요. 본문 중 ( 아사다 마오의 피겨스킬은 세계 최고이다,, 김연아보다 뛰어난 아사다 등) 부분은 좀 고쳐 주십시오. 저도 피겨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조금만 관심이 있어도 그게 얼마나 황당한 이야기인지 알수 있으니까요. 피겨에 관심없는 사람들 대부분이 마오가 김연아보다 기술은 뛰어나다고 아는 경우가 있어서 (일부 기자들의 이상한 기사때문이지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마오가 사기트악을 뛴다는 건 피겨팬이라면 다 알지요. 피겨 관련 검색 한번만 하시면 알 내용입니다. 이렇게 말하니 제가 무슨 김연아 광팬같은데, 잘못된 정보의 전파는 옿지 않다고 봅니다. 부탁드려요
  2. 루루님께
    2010.08.25 16:0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아사다 마오의 점프 능력이 김연아 보다 뛰어나다는 표현을 저렇게 한것 같은데, 관점에 따라서 피겨스킬이 더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트리플 액셀은 김연아가 구사 못하는 연기임에는 분명하니까요.
    이 글의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김연아는 아사다 마오가 지닌 재능(트리플액셀)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이는 김연아 스스로도 밝힙니다. 부상을 감내하면서 까지 트리플액셀을 도전하고 싶지는 않다. 하지만, 다른 점프들의 완성도를 높이고, 그가 더 뛰어나게 표현할 수 있는 기술들, 표현력, 구성력 등을 통해서 결국 세계최고가 되었죠. 우리나라 축구선수로 비교하자면, 김연아가 박지성, 아사다마오가 이천수(???이천수 보다 더 노력하는 박지성보다 발재간 좋은선수).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41,696
Today : 35 Yesterday :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