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비상금대출 비교 카카오뱅크 vs 농협 올원 비상금

무직자 비상금대출 비교 카카오뱅크 vs 농협 올원 비상금.

급할때 소액으로 빌려쓸 수 있는 자금을 찾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

대부업체 이용하지 말고 1금융권에서 먼저 확인해보세요.

카카오뱅크, 농협, 우리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등 1금융권에서도 소액으로 빌릴 수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비상금대출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금액은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융사마다 조금씩 특징이 다르니 그에 맞게 신청하시면 되고 소득서류 확인이 없기 때문에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시중에 나와있는 무직자 비상금대출 서비스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시중에 나와있는 무직자 비상금대출 중에서 가장 제가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저도 현재 2번이나 연장해서 사용하고 있고 돈이 필요할때만 뽑아서 쓸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당장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을 찾다보니 바로 카카오뱅크가 생각나서 비상금대출을 신청했더니 대략 5분정도만에 마이너스계좌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길거리에서 앱으로 심사받고 바로 승인나서 원래 쓰던 입출금계좌가 비상금대출 계좌로 연동이 되었습니다.

승인을 받자마자 바로 10만원을 다른 계좌로 이체해봤더니 카카오뱅크 계좌엔 -10만원으로 표기가 되었고 타 은행에는 제가 이체했던 10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한도는 300만원까지 다 나왔고 그날 바로 300만원을 다른 은행으로 이체시켜서 현금으로 쓸만큼 인출한 후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월급 나오자마자 바로 입금시켜서 계좌는 -300만원에서 0원으로 만들었고 그 이후로도 가끔씩 돈이 필요할때 뽑아서 썼었습니다.

이자는 제일 많이 나왔던 달이 1만원대 초반인가 나왔었는데 금리는 4%대정도 나왔었다가 이번에 금리인상의 여파로 연 5%대 후반까지 올랐습니다.

2번 연장을 하면서 연체없이 잘 상환해서 그런가 신용대출임에도 나름 금리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금 신규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분들은 최저금리가 연 6.22%라고 하던데 저도 그렇게 올라가는건지 아니면 기존 사용자라서 좀 더 저렴하게 계속 가는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현금이 필요할때마다 뽑아서 쓸 수 있고 소득서류 확인없이 바로 승인이 나는 무직자 비상금대출 상품이라서 강력추천합니다.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같은 비상금이지만 결이 다른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운영되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일반 소액대출입니다.

금액은 마찬가지로 300만원까지 나오며 현재 올원 비상금대출은 최저 연 6.27%의 금리로 나와있습니다.

둘 사이에 큰 차이는 없는 편입니다.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는데 다른 상품들과 다른점이 있다면 일단 기간과 심사입니다.

다른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은 기간이 1년이고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기간이 3년입니다.

그리고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는 무직자 비상금대출이며 심사시에 통신등급을 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통신 3사 고객이면 통신등급만으로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소득이나 직업과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알뜰폰 유저라서 통신등급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농협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를 진행합니다.

신청은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기간이 3년으로 장기간이니 당장 돈을 갚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농협이 낫고 수시로 입출금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카카오뱅크가 낫습니다.

심사는 원래 카카오가 좀 더 수월했는데 지금은 금리인상 시기라서 어디가 더 잘 나온다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직접 신청해보시면 알 수 있을 겁니다.

3.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여기도 농협과 마찬가지로 통신등급으로 심사를 합니다.

대신 농협과는 다르게 기간이 1년이며 타상품들과 마찬가지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대출 만기일에 전액상환하시면 됩니다.

현재 금리는 최저 연 7.76%로 나와있고 위비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상품입니다.

농협이나 우리은행은 인터넷은행보다는 심사가 좀 까다롭다는 평이 있는데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신청했을때는 농협이랑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둘 다 까였었습니다.

둘 다 까이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로 신청했었는데 카카오에선 승인을 받았던 이력이 있습니다.

4.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비상금대출 계좌는 총 2개입니다.

하나는 카카오뱅크이고 다른 하나는 토스뱅크입니다.

예전에는 카카오뱅크에서 비상금계좌가 있었을때 토스에 중복신청을 하려했더니 신청이 불가하다고 나왔었습니다.

그때는 케이뱅크도 신청이 안 된다고 해서 인터넷은행에선 비상금계좌를 1개만 보유할 수 있나보다 했었습니다.

그런데 5일전인가 토스뱅크에서 무심코 그냥 신청을 해봤는데 승인이 났습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 200만원이 나더군요.

그래서 카카오뱅크와 함께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계좌도 보유하고 있는 중입니다.

딱히 현금을 뽑아서 쓰진 않고 말 그대로 비상금이 필요할때를 대비해서 계좌만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랑 토스뱅크까지 총 500만원의 현금은 급할때 인출해서 사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 금리는 현재 7.56%로 사용중입니다.

기간은 1년이고 최저금리는 연 6.60%라고 나옵니다.

토스앱을 쓰다가 저도 토스뱅크까지 개설을 했고 이번에 비상금계좌까지 만들게 되었는데 확실히 인터넷은행이 앱 사용은 편리합니다.

계좌이체도 쉽고 현금을 인출할때도 쉬운데 카카오뱅크는 이체수수료가 무료인 반면에 토스뱅크는 한 달에 한 번씩만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두번째 출금부터는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한민국 1회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케이뱅크도 계좌는 가지고 있는데 여기도 비상금대출이 중복으로 신청이 되는진 아직 안 해봤습니다.

나중에 심심하면 한번 개설해보려고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최저 연 6.78%이며 금액은 역시나 최대 300만원입니다.

이자계산기가 나와있던데 300만원을 최저금리인 연 6.78%로 빌리면 하루이자가 약 557원이라고 합니다.

300만원을 빌려서 쓰고 한달이 지나면 월 이자로 1만6천원정도를 내는 셈입니다.

역시나 서류없이 바로 신청하는 무직자 비상금대출 상품이며 1분만에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대출이라고 하는데 이는 다른 인터넷은행과 똑같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청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는데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해당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