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의 새로운 스폰서검색의 계정관리시스템에는 광고문구 생성기가 추가되었다. 이에 따라 광고주는 다양한 광고문구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서 적절히 조합해보면서 최적의 광고문구를 작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계정관리시스템에는 ‘새 광고문구 생성’ 페이지에 ‘저장된 광고문구’ 섹션이 추가되어 이를 활용해 광고주는 해당 키워드그룹에 있는 모든 다른 광고문구 현재의 광고성과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캠페인 최적화 기능에는 고객이 선택 가능한 목표가 추가되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유연하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변화는 보다 향상된 계정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더 쉽고 효과적으로 검색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그럼 이제 추가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새로운 스폰서검색에 추가 기능으로 먼저 광고문구 생성기를 들 수 있다. 광고문구 생성기는 광고문구 테스트를 통해 여러가지 광고문구들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키워드그룹 상세페이지에서 추가되었고 광고주는 이 새로이 추가된 광고문구 생성기를 이용해 해당 생성기에 여러 개의 제목과 요약문구를 입력하면 입력된 여러 개의 제목 및 요약문구를 조합해 광고문구를 구성, 제안해준다. 또한 광고문구 생성기는 제안된 광고문구를 임시적으로 저장해준다. 따라서 광고주는 광고문구 생성기에 저장된 광고문구 중 선별 수정해서 최적화시키면 된다. 광고문구 최적화 기능을 통해 광고문구 성과가 높은 광고문구를 선별해 키워드그룹으로 이동시키면 된다.
향후 수일에서 수주동안 광고문구 최적화 기능은 계속해서 이러한 제안된 광고문구를 테스트하여 성과가 좋은 광고문구를 선별할 수 있어 광고주는 광고문구를 작성하고 관리하는데 드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즉 광고문구 생성기는 다양한 광고문구를 제안해줄 뿐만 아니라 광고문구를 최적화시키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광고문구를 테스트해 성과가 좋은 광고문구를 선별하고 이 과정을 통해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문구를 선별해낼 수 있게 해준다. 기존의 광고문구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광고문구를 보다 쉽게 생성해주는 것이다.
광고문구 생성기를 사용하려면 먼저 계정에 로그인한 후 해당 캠페인명을 클릭하고 그 캠페인 안의 원하는 키워드그룹명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광고문구 생성기 사용’ 링크가 ‘새 광고문구 생성’ 옆에 보여지게 되고 이 때 ‘광고문구 생성기’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그 다음 고객의 키워드그룹의 새로운 광고문구 생성에 대한 설명에 따라 다양한 제목과 요약문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양한 광고문구를 생성할 수 있다.
특히 광고문구생성기는 광고문구 생성 날짜와 키워드그룹명을 기반으로 광고문구를 생성하며 광고문구가 온라인되기 전에 이름 변경이 가능하다.
새로운 광고문구를 생성하기 위해 광고문구에 입력 가능한 것은 각각의 광고문구 생성 칸에 세가지 제목과 4개의 22자 이내의 요약문구, 그리고 3개의 45자 이내의 전체 설명문구와 한 개의 표시 URL, 한 개의 연결 URL이다.
광고문구 생성기를 사용해 만든 광고문구가 온라인되었는지 여부는 키워드그룹 내 광고문구 탭 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이 때 직접 만든 기존의 광고문구와 함께 보여진다. 그러나 아직 온라인되기 이전이라면 기존에 직접 만들었던 광고문구와 분리되어 저장되고 광고문구 생성기로 생성된 광고문구 보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계정관리시스템의 새로운 광고문구 작성 페이지에는 ‘저장된 광고문구’ 섹션이 추가되었다. 이는 말그대로 저장된 광고문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부분으로 해당 키워드그룹 안의 각기 다른 광고문구들을 볼 수 있고 현재 성과지표까지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타사 상위 광고문구도 참조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광고주는 하나의 키워드그룹에 포함된 기존에 작성된 광고문구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광고문구를 작성할 경우 보다 효율적인 광고문구 작성을 도와준다. 동일한 창에서 상세한 성과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광고문구를 삭제하고 수정 변경도 가능하다.
이 기능은 광고문구 성과와 효과적인 광고문구 작성 요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위 클릭만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앞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광고주의 광고문구도 참조할 수 있다. 새로운 광고문구 작성 페이지에서 중간 부분의 키워드 리스트 중 하나를 클릭하면 현재 노출되고 있는 타사의 광고문구 6개가 팝업창으로 보여진다.
작성된 광고문구의 성과지표를 확인하려면 새로운 광고문구 작성페이지 내 광고문구 성과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클릭하면 페이지 옆에 ‘사용됨/사용률’이 %로 표시되는데 이는 노출결과에 해당 광고문구가 동일 키워드그룹 안의 다른 광고문구에 비해 얼마나 자주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되었는지에 대해 수치화해서 나타낸 것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어떤 광고문구가 가장 높은 성과를 나타내는지 광고문구 최적화를 통해 얼마나 자주 노출되는지 알 수 있게 된다.
한편 새로운 계정관리시스템의 캠페인 최적화 기능에는 노출, 클릭, 컨버전 및 매출의 중요도 등등 고객의 사업목표에 기초해 캠페인의 예산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바로 캠페인 최적화 기능에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추가된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원하는대로 세부적인 최적화 목표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 모드’를 선택하면 각 목표에 대해 간단히 상대적인 중요도만을 설정할 수 있고 ‘고급 모드’를 선택하면 각 사업목표에 대해 구체적인 값을 지정할 수 있다.
이로써 광고주는 계정에서 캠페인 최적화 기능을 더욱 유연하게 활용 가능하다. 캠페인 최적화를 좀 더 쉽고 단순하게 사용하기 원하면 기본 모드를 선택하면 중요도에 따라 해당 캠페인의 높음, 보통, 낮음, 중요하지 않음 등의 중요도만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최적화 기능에서는 중요도에 따라 자동적으로 키워드 입찰, 매치 타입 설정 및 광고문구 표시를 관리하여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월별 예산 내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내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캠페인 최적화 기능의 온/오프 설정 방법은 캠페인 중의 하나를 클릭한 후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캠페인 성과’ 상자를 확인하면 된다. 이 상자에서 ‘캠페인 최적화’ 옆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캠페인 최적화를 온/오프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오버추어의 새로운 스폰서검색은 광고주가 광고주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유연하게 광고를 진행하고 광고 캠페인을 보다 최적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추가하며 더 쉽고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광고주, 검색자, 파트너 모두가 윈윈하는 오버추어의 기본 전략으로 앞으로도 더 나은 캠페인을 위해 더 많은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한층 더 강력해진 새로운 계정관리시스템을 통해 많은 광고주들이 광고효과를 높이고 캠페인 활동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아가길 바란다.

신선자 기자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41,691
Today : 30 Yesterday :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