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맥구축] 소셜서비스로 개인브랜드 구축 전략


웹의 진화는 e비즈니스의 역동적인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는 기회들을 제공주고 있다. 제일 두드러지게 변화가 수혈되고있는 영역으로 이종간 광합성 작용이 이루어지고 있는 소셜 서비스이다. 대표적인 주인공으로 글로벌 휴먼 회로망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가 주축을 이루고 있다. 유연한 접근성과 폭 넓은 확장성을 기반으로 상호간 실시간 소통 생활권이 형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와 스마트 기기의 연동으로 감각적인 정보습득의 제약이 사라지고 있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구분이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클릭이 한정된 네비게이션 역활을 하였지만 현재는 한 번의 클릭으로 온갖 정보가 모여있는 욕구의 보물섬으로 인도하고 있다. 
 


급속한 새로운 웹 생태계의 출연은 참여와 관심의 경제권을 형성하였을 뿐만아나라 상호간의 밀도깊은 네트워킹이 가능한소셜 실크로드를 만들어졌다. 이러한 시점에서 개인과 기업 그리고 정부는 심도깊은 통찰력 있는 접근이 필요하다. 기업은 소셜 유통망의 구축으로 소통 경계 확장과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다. 정부는 열린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국민의 의견청취와 국가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다. 또한 능동적으로 이해관계자들의 갈등 수렴이 가능하다. 개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과 다양한 인맥형성 채널로 접근해 볼 수 있다. 

 

일상적인 개인 소통 영역이 소셜서비스로 확장되면서 별개의 만남을 특별한 관계로 분화시키면서 실시간으로 레버리지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 비즈니스 단어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개인이라면 소셜서비스 진입으로 브랜드 구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셜환경에서 브랜드 인지도 구축과 신뢰성을 쌓아나갈 수 있다. 또한 관심있는 분야의 구루들을 찾아 도움요청이 가능하다.

 
대학생은 취직문의를 받을 수 있고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얼리어댑터라면 기업의 실무자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블로그 운영자는 기업의 스폰 및 리뷰 제안,
전문강사는 교육문의 및 자문 등을 받을 수 있다. 


대기업 최고 경영자와 임직원은 회사 브랜드 관리, 
고객과의 밀접한 관계구축, 신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



직장인은 업무와 관련된 DB구축과 전문적인 
실무지식을 교류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소셜서비스의 대표적인 최대 수혜자는 누구보다 대학생과 직장인이다. 손쉽게 소셜서비스를 활용해 인맥구축과 개인브랜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소셜환경은 참여와 공유라는 디지털 원소를 수혈받을 수 있는 색다른 세계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무한 구독이라는 관심의 화살을 획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소셜환경에서 공감과 추천은 보편적으로 인정하는 다수의 신뢰도이기 때문이다. 블로그는 댓글과 추천, 트위터는 RT, 페이스북은 LIke로 평판을 가늠해볼 수 있다. 소셜 서비스가 소통영역을 확장하는 도구로 인식되고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나를 알리는 이정표'를 만들어나가길 바란다.

장종희 (플래닝조율사) 
 내용은 저작권이 있으므로 무단 전제시 출처를 기재 부탁드립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32,143
Today : 425 Yesterday :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