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안내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안내입니다.

대표콜센터 : 1588-5656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자동차 사고접수, 증명서 팩스발송 등의 업무는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운영됩니다.

1. 신속한 사고접수 방법

대표콜센터에 연락하여 연결 후 ARS 단축번호 2번을 눌러서 접수하면 됩니다.

1) 차량번호 및 피보험자 주민등록번호
2) 사고발생시간 및 장소
3) 차량 운전자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4) 상대방 운전자 연락처, 차량번호
5) 정비업체 및 치료병원(확정 시)

접촉사고가 발생했다면 위의 5가지를 잘 기억해두시고 상대방 운전자의 연락처와 차량번호까지 적어두셔야 합니다.

사진으로 찍으시는 게 좋으며 사고 발생 시간과 장소도 적어둬야합니다.

블랙박스가 있다면 시간과 장소가 찍혀있으니 잘 저장해두셨다가 보험담당자가 오면 저장된 영상을 보내주면 되고 정비업체와 치료병원이 확정되면 그것도 알려주면 됩니다.

사고가 크게 발생하여 이를 다 전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일단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대표콜센터에 전화해서 현재 위치로 담당자를 보내달라고 하고 경찰서에 연락을 해야합니다.

경찰에 연락해야 도로를 통제하고 사고잔해 수습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 (기타 ARS)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외의 기타 ARS 안내입니다.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운전자보험, 그 외 다이렉트 보험 가입상담 : 1577-1001
  • 인터넷, 모바일, 앱 이용 관련 문의 : 02-2116-1004
  • 보험계약대출 이용 및 관련 문의 : 1588-5655
  • 보험계약대출 이용 및 담보대출, 신용대출 관련 문의 : 1668-5655
  • 홈쇼핑, TM, 인터넷으로 보험 가입 후 계약조회, 사고접수(가입상담도 가능) : 1577-5659
  • 방카슈랑스 관련 상담, 서비스 이용 문의 : 1588-5658
  • 교차판매 관련 상담 : 1577-5658
  • 장애인 전용 콜센터 : 02-2116-1060
  • 어린이보험 전용 콜센터 : 1688-0055

기타 ARS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고장/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언어·청각장애인 전용 문자상담은 고장출동 및 자동차사고 접수의 경우 013-3366-5656으로 하시면 되고 계약관련 문의는 013-3366-5653으로 하시면 됩니다.

3. 현대해상 음성 ARS 이용시간

  • 계약 변경/해지접수 : 평일 09:00 ~ 16:20(지급마감 16:30)
  • 질병/상해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 평일 09:00 ~ 18:00
  • 보험신규가입 문의 : 평일 09:00 ~ 18:00
  • 불편사항 접수 및 기타상담 : 평일 09:00 ~ 18:00
  • 보험계약대출 신청/보험료 납부 : 평일 09:00 ~ 18:00
  • 보험계약대출 ARS 신청 : 24시간(주말/공휴일 포함)
  • ARS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 가입 : 24시간(주말/공휴일 포함)

4. 사고접수 처리 절차

사고접수는 3년 이내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접수를 신청하면 사고내용을 조사하고 피해물과 피해자를 확인 후 청구서류를 제출합니다.

합의를 포함하여 보험금을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보험금은 확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급되며 진행과정은 담당자가 수시로 알려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피해접수 내역과 사고조사 내역, 보험금 지급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셔서 사고접수를 하면 담당자가 정해져서 연락을 드리고 최종적으로 보상이 종결되면 직접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고장출동 서비스 항목

  • 긴급구난 서비스 : 도로 이탈이나 운행 불능시
  • 긴급견인 서비스 : 1일 1회, 10km 초과시 비용 부가
  • 배터리충전 서비스 : 전기차는 서비스 불가
  • 퓨즈교환 서비스 : 엔진룸 릴레이박스 내 퓨즈 교환 시 비용 청구
  • 타이어 펑크수리 및 교체 서비스
  • 비상급유 서비스 : 1일 1회 3리터 무료 제공, 보험기간 중 2회만 가능
  • 장금장치 해제 서비스 : 트렁크의 경우 제외
  • Road차량진단 서비스 : 경고등 점등 시 차량 진단

갑작스럽게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이용 후 서비스 항목을 요청하면 됩니다.

배터리충전이나 타이어 펑크수리,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는 종종 이용하는 것들이니 현재 위치만 설명드리면 최대한 빠르게 와서 수리를 해줍니다.

타이어는 지렁이를 박아주거나 충전을 해주지만 타이어에 문제가 생길 경우 센터에 가셔서 타이어는 직접 교체하셔야 합니다.

저도 당장 타이어가게까지만 갈 수 있도록 바람을 충전해서 차를 끌고 가서 교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지렁이는 끼우면 그대로 계속 타고다니셔도 무방하며 나중에 타이어가 닳으면 그때 교체하셔도 됩니다.

6. 하이카 다이렉트

요즘은 대부분 다이렉트로 가입을 합니다.

다이렉트로 보험사와 직접 가입을 하면 중간에 설계사를 통해 나가는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그만큼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담당자를 직접 붙여주기 때문에 똑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갱신시기가 되면 알아서 연락이 오니 그때마다 똑같은 계약이나 특약을 더 추가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보험사에서도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을 더 추천하는 편이니 참고하시면 돕니다.

사고가 날 경우 똑같이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연락을 하셔서 접수하면 담당자가 지정되고 현장출동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 서비스 고객센터 안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