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청담역맛집 소셜미디어 컨설팅


청담역에 위치한 맛집 대상으로 종합적인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과 소셜미디어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종합적인 인터넷마케팅 전략은 온라인 서비스 채널과 관리 운영적인 부분으로 접근하였고, 소셜미디어 컨설팅은 소상공인 사업자가 접근할 수 있는 블로그, 트위터, 실시간 소통 채널로 접근하였습니다. 소상공인의 매장 창업이 오픈하게되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지속적인 접객 유지와 매출 확보가 중요합니다. 이번에 진행한 레스토랑의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시작 포인트는 키워드 전략으로 잡았으면 합니다.


맛집도 이제는 정보검색으로 찾아가고 최종구매의사결정에 있어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마케팅 진입에 우선적으로 해야할 작업은 키워드 전략입니다. 키워드 전략은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검색 또는 오버추어 키워드팩, 구글 트렌드검색 등을 활용하면 우리 업종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청담역맛집 키워드 전략]



청담역 8번출구에 위치한 레스토랑의 키워드들 입니다. 키워드 목표가 어느 정도 잡히면 이 키워드 중심으로 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세우면 됩니다. 또한 실시간 소셜미디어 서비스도 스토리 구성할 때 유용하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



청담역 맛집 중심으로 키워드 검색광 집행                      핵심적인 지역키워드 선정해 로컬과고 진입


키워드 검색광고는 검색자의 의도가 반영된 타겟팅 광고로 웹사이트로 고객 확보와 웹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는 광고매체 입니다. 광고주가 유동적으로 광고예산을 집행할 수 있으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광고문구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컬광고는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있는 광고주들이 접근해볼 수 있는 광고 입니다. 월 입찰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소셜미디어서비스 컨설팅



다양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중 블로그는 미디어로 확실히 검증을 받았기 때문에 소상공인 광고주들이 꼭 가져가야 채널입니다. 블로그는 손쉽게 개설이 가능하고 약간의 시간의 투자로 인터넷 환경에 브랜드와 상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새롭게 개설하게되어 요리매뉴와 소소한 이야기 중심으로 스토리를 시작을 하였고, 꾸준하게 방문자 유입을 위해 정기적으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블로그에 홈페이지로 연동하는 배너 설치와 친구(이웃)맺기를 통해 블로그 방문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서비스 컨설팅

실시간 소통 서비스, 트위터는 소상공인이 적절한 타이밍 전략으로 접객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채널입니다. 특히 외식업의 경우 시간과 매칭한 할인 또는 이벤트로 고객에게 어필이 가능합니다. 초기 진입 시 적은 팔로워와 지역적인 타겟팅의 어려움을 극복해야 하는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진입시 플랜스페이스 회사에서 팔로워 확보와 바이럴 창출(1트윗 10만)을 지원해드렸습니다. 


이벤트 ex)

  • 점심식사 시간이 지난 후 2-3시 2인 이상 사라다 또는 아이스크림 제공 
  • 꽃집을 하고 있어 월 3회 이상 방문 시 장미꽃 5송이 선물 



[실시간 소통 서비스


다양한 실시간 소통 서비스로 다음 조사결과를 보면 알 수 있다. "16일 시장조사업체 메트릭스가 모바일 사용자 2,6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카카오톡의 이용률은 69.1%를 기록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 다음으로는 싸이월드(33.9%)가 2위를 차지했고 페이스북(22.6%), 트위터(22.4%), 네이트온UC(18.5%), 마이피플(15.%), 네이버블로그(13.6%), 미투데이(12.9%), 네이버톡(7.4%), 스카이프(7.1%) 등이 뒤를 이었다." 단연 카카오톡이 우세하다. 최근 카카오톡 서비스를 영업과 고객DB 확보로 활용하는 소상공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블로그, 홈페이지, 명함에 카카오톡 아이디등록을 통해 이벤트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카카오톡과 관련된 소통 서비스를 어떻게 적극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매출신장과 재방문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 오픈한 청담역맛집 인터넷마케팅전략 수립과 소셜미디어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광고주님께 몇 번이나 반복하여 말씀드린 것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블로그 포스팅과 키워드 중심으로 스토리 전략을 구성하는 것 입니다. 많은 소상공인 사업자가 인터넷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한다고 해도 지속성과 관심이 없다면 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활용은 곧 우리 매장을 알리기 위함이지만,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우리 매장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스토리로 체험적인 경험의 제공에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서비스로 고객과 관계형성하고 신뢰성 확보로 사랑받는 레스토랑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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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플래닝조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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