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광고를 보게 되면 플롯의 전개 중심으로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성공, 사랑, 낭만, 감동 등의 이야기를 통해 상품의 가치를 임팩트하게 높이고 있습니다. 이런 광고를 스토리머셜(storymercial)이라고 합니다. 


스토리머셜(storymercial)은 30초 내외의 영상을 통해 이미지를 구축하는 이야기 광고로, 인포머셜(informercial)과 유사하지만 영화처럼 시작, 중간, 끝으로 이루어진 플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성소비 환경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를 소비하기보다는 제품이 제공하는 이미지를 소비 합니다. 이제 상품 스토리텔링은 라이프사이클 연장과 소비의 중요한 문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우식당 테마의 미즈사랑 캠페인 광고  - 여성들만을 위한 대출 광고


'용어 이해하기 > 트렌드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아두면 좋은 상식  (0) 2018.03.05
생태적 적소(ecological niche)  (0) 2013.05.21
스토리머셜(storymercial)  (0) 2013.05.15
하인리히 법칙  (0) 2012.04.27
호모 루덴스(Homo Ludens)  (0) 2012.04.12
호모 스포르티부스(Homo sportivus)  (0) 2012.04.12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경영.창업마케팅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PMP
정보갈무리
Total : 1,720,241
Today : 87 Yesterday :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