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여권은 해외에서 한국 사람임을 증명해주는 신분증이자 해외여행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허가해주는 일종의 증명서이다. 환전할 때, 비자를 신청할 때, 출국할 때, 면세점에서 물건을살 때, 여행자여행자 사용할 때, 은행계좌를 만들 때, 클럽에 들어갈 때 필요하다.

 

시청이나 구청 신분증, 여권용 사진2, 주민등록등본1, 10일 이내 발급

발급이 안 되는 청사도 있으니 전화확인 후 방문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특별시광역시.구청에 여권을 신청하는 것이 의 도.시청에 신청하는 것보다 빨리 발급받을 수 있다.



 

여권용 사진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천연색 정면사진으로 가능한 귀가 보이고 얼굴 양쪽 끝부분 윤곽이 뚜렷해야 하며 어깨까지만 나와야 한다. 머리카락이 눈을 가려서는 안 되며 입은 자연스럽게 다문 상태여야 한다.

 

복수여권 


5,10년 동안 횟수에 제한 없이 국외여행을 할 수 있는 여권

10, 55,000, 18세 이상 희망자

5 47,000, 8세 이상~ 18세 미만

    15,000  8세 미만 기간연장 재발급 해당자

5년 미만 15,000원 국외여행 허가 대상자 잔여 유효기간 부여 재발급

 

단수 여권 – 1번 국외여행을 할 수 있는 여권

1 20,000 1회 여행만 가능

 

여권 신청시 블랙리스트

 

필리핀 정부는 불법체류 및 필리핀 현지에서 범죄 사실이 있는 사람들에게 비자 연장 및 필리핀 입국을 막고 있다. 이를 위해 입국자들의 영문 이름을 체크하는데, 불법체류자가 아니더라도 블랙리스트에 올라있는 영문이름과 이름이 같으면 필리핀 입국이 금지될 수 있다.

 

필리핀 현지에서 블랙리스트에 있는 사람이 본인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려면 한국 대사관에서 증명서를 받아 필리핀 이민성에 제출해야 한다.

 

필리핀 비자

 

필리핀 정부에서 발급해주는 비자 여행과 영어연수를 위한 관광비자, 필리핀 내, 정규 유학을 위한 학생비자, 선교를 위한 선교사 비자, 노동 비자, 개인 사업 및 주재원 또는 현지 채용으로 필리핀에서 일을 할 때 받는 워킹 비자, 은퇴 후 장기 휴식이나 이민을 위한 은퇴비자 등이다.

 

59일 비자 필리핀에 어학연수나 여행을 위해 입국하는 방법

21일 비자 - 비행기 표만 구입해서 무비자로 입국한 후 입국 심사장에서 방법

최근에는 3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여 왕복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어학연수 학생들은 주로 항공권만 가지고 입국한 후 공항 심사장에서 21일 관광 비자를 받고 학교에서 비자 연장을 신청한다. , 관광 비자로 입국하기 때문에 합법적인 연수를 하려면 이민성에서 SSP(연수허가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Special Study Permit  공부할 수 있는 연수 허가증

 

국제직불카드 – 1년 이내 거주자들, 국제 직불카드 사용, 직불카드는 분실위험과 환차손이 없고 원화로 한국 한국통장에 입금해둔 후 필리핀에서 페소로 인출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국제 직불카드 뒷면을 보면 cirrus마크나 plus 마크가 있는데, 이 마크가 표시되어 있어야 atm(automated tellermachine)에서 돈 인출이 가능하다. 필리핀에는 cirrus 마크가 있는 atm이 더 많고 한도액도 더 높기 때문에 cirrus 마크가 있는 카드를 만들어가면 좋다.

 

직불, 체크카드를 하나씩 만들어 가면 좋다.

 

필리핀 차 렌트 2-3천 페소

국제 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

장기 체류, 운전시, 필리핀 내 한국 대사관에 한국면허증을 가지고 가서 공증, LTO(교통정보국)에서 필리핀 운전면허증 발급. 공증비용 100페소. 마닐라 퀘존 시티에 LTO 위치, 서류접수(소변검사 포함) 후 당일발급

 

필리핀은 우리나라와 같은 220V 전기사용

콘센트 모양이 110V이다. 110V 모양의 소켓을 구입해서 꽂으면 된다. 25~40페소

 

 

수화물 무게 규정은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가방 개수에 상관없이 수화물 무게가 20kg을 넘지 않도록 한다. 이용할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을 미리 확인 후 짐을 싸도록한다. 1kg 1~15천원 추가 운임을 내야 한다.

 


해외여행시 기본적인 의약품은 필수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다. 


소화제, 밴드, 회충약, 감기약, 두통약, 진통제, 후시딘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N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57,217
Today : 112 Yesterday :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