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제작절차
 
페이지는 웹상에 떠있는 고객의 전자카다로그라고 생각하면될 것이다.  회사소개 및 인사, 주요제품소개,관련된 고객과의 대화창구에 해당되는 게시판 등.....물론 영업적인 홈페이지로 인한 부가가치를 올리기위해서는 홍보(검색사이트 등록이나, 지면광고)가 뒷받침되야 하는 것이지만, 홈페이지는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방침이라던가, 조직내의 분위기를 대변해주는 역활까지 해준다!  
 
01. 고객상담
고객과 홈페이지의 내용, 제작방향, 기한, 운용방법 등 홈페이지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주고 받습니다.
 
02. 자료수집
훔페이지내에 수록할 기초 자료들을 고객으로 부터 전달받고 더 필요한 (자료 사진,로고, 이미지,문서자료, 동화상, 카달로그, 글씨등의 정보는 가급적 엑셀파일,아래한글파일 과같이 Data파일로 받는다. 뒤에 오류방지및 오타나 수작업으로 타이핑하는 수고를 덜기위함이다.)등 자료들을 수집하고 자료수집에 따른일정을 논의합니다. 제작이 들어가기 이전에 확실한 자료수집 준비가 되어야 향후 작업일정에 차질이 없습니다.            

03. 기획과 설계

홈페이지 성격과 유형에 맞는 레이아웃 구성과 설계를 세우고 제작 일정을 잡고, 수집된 정보를토대로 홈페이지 디자인의 컨셉과 인터페이스 설계, 운용형태에 대한 고려, 호환성,사용자측 고려를 하여 가장 효율적인 홈페이지 기획 및 설계를 합니다.

 04. 시안제작 및 제작결정
준비된 자료를 바탕으로 고객의 홈페이지에 대한 기초제작을 하고, 자료들을 검토하여 타겟시장,향후 관리 등에 따른 홈페이지 방향을 시안으로 제시합니다.  회사심볼와 메인 페이지에 대한 그래픽 작업 및 고객께서 제공해주신 모든 자료들이 고객 홈페이지에 저장됩니다.  
 
05. 수정 및 보완
제작이 완료되면 서버 테스트를 하여 홈페이지가 제대로 운영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고객의 의견을 토대로 수정 및 보완 작업을 합니다.
 
 06. 홈페이지 홍보
모든 제작이 완료되면 홈페이지를 Naver등의 검색 엔진에 고객의 홈페이지등록하여 고객홈페이지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웹사이트제작포토폴리오 검색사이트 http://506708.com/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경영.창업마케팅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PMP
정보갈무리
Total : 1,720,183
Today : 29 Yesterday :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