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교의 마케팅 메커니즘을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


코카콜라, 나이키, 구글, 매킨토시, 애플, 스타벅스, 레고, 피자헛, 폭스바겐, 나이키, 오프라 윈프리, U2, 그리고 두바이까지. 이들의 공통점을 무엇일까? 바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무조건적인 충성을 맹세하도록 하는 '열광의 코드'를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상품을 팔지 말고, 종교적 열광을 창조하라" 이 책의 핵심 주제는 바로 이것이다.

『열광의 코드 7』은 명품 브랜드와 히트 상품이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는 7가지 요소들을 종교의 마케팅 메커니즘에 도입하여 유쾌하게 설명한다. 저자는 '열광의 코드'는 고객들로 하여금 종교와 같은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하는 마법의 주문과도 같다고, 이 고객들은 놀라운 체험과 간증으로 주변 사람들을 전도하는 광신도가 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창조신화, 신념, 아이콘, 의식, 이교도 또는 불신자, 신성한 말, 리더' 등 브랜드를 종교로 만드는 7가지 열광의 코드를 하나씩 제시한다. 또한 각 코드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도 제시한다. 특히 시장에 대한 접근이 마케팅적 이론이 아닌 종교와 철학과 같은 인간본성에 대한 탐구로 이어져야 함을 강조한다.
 
출처 : 교보문구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N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57,695
Today : 90 Yesterday :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