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igration

 

1)       현재 마이그레이션 일정은 2007 6 15일까지 생성된 계정에 한합니다.

2)       6 16일부터 7 10일까지 생성된 계정의 마이그레이션 일정은 7 12일 전체고지.

3)       마이그레이션 일정조정은 원하는 마이그레이션 날짜 3일 전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담당자의 업무로드가 과중하여 가급적 자제해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 미리보기가 시작된 계정은 일정변경 불가합니다.

4)       Preview는 총 47시간, 마이그레이션 1일 전 새벽 0시부터 마이그레이션 당일 밤 11시까지 입니다.

5)       DTC 업그레이드 버튼은 당일 새벽 0시부터 활성화 되고, 매일밤 11시에 자동 업그레이드됩니다.

6)       SO 사용중인 계정은 SO구조로 마이그레이션되며, 마이그레이션 되기 2주전부터는

Import/export 기능 사용 불가합니다.

7)       마이그레이션했는데 DTC대비 계정구조가 너무 많이 바뀌거나 구조정비를 다시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오버추어로 Restructuring 요청해주세요.

 

8)       마이그레이션 되는 계정의 안내문구가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고 있습니다.

           시스템 업그레이드 안내 메시지가계정 상단에 보여지면, 해당일 23시에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 안내 메시지에 보여지는 업그레이드 일시가

           해당일과 상이하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내 메시지가 2007 7 11일에 귀하의 계정에 게시되면, 위에 보이는 안내

           메시지에 "2007.7.12. 23:00(한국시각)시에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라고 나와있더라도, 실제로는 메시지가 게시된 당일, 2007 7 11

           23(한국시각)에 업그레이드 됩니다.

 

 

 

2. 계정생성

 

1)       당초 7 11일 부터 신규계정생성시 오버추어 담당자 신지은씨께 요청주십사 공지했습니다.

      하지만 Full Migration 이 진행되면서 광고주 문의가 폭주하여 계정생성 일정을 다소

      변경하고자 합니다.

 

      원칙 : AP 를 통한 대행사 계정생성 (7 16일 부터)

               만일 AP로 계정생성을 시도해보신후 문제가 발생하면 각 대행사 담당자분께

               계정생성 요청해주세요.  

              è  계정은 DTC로 생성된 후 추후 일괄 마이그레이션 진행할 예정입니다.

 

2)       계정 이관시에도 일단 기존 DTC 계정에서 신규 DTC계정으로 생성하여 리스팅

이전하고 추후 특정일에 뉴스폰서 계정으로 이전합니다.

 

3)       신규계정생성시 로그인이 안된다는 문의가 많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더이상 오버추어에서 비밀번호가 불가하고 신규생성시도 저희가 비번을 임의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계정생성후 아래 붉은색 박스쳐진 비밀번호 찾기로 들어가셔서 계정 id를 넣고 제출하시면 계정생성시 요청한 이메일주소로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통합계정

 

1)       대표계정으로 통합된 계정으로 경우 메인화면 옵션창에서 대표계정으로 속한 계정들끼리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하지만 계정이동시 로그아웃된다는 문의가 매우 많습니다.

문제가 있을경우 아래 URL로 접속하시면 괜찮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구요.

그래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간략한 설명과 캡쳐화면보내주시면 다시 문의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login42.marketingsolutions.overture.com/adui/signin/loadSignin.do?d=U2FsdGVkX1.7ozCfUkQSCwDtfpobSw3ODWqy.D.Cj7vpD25GavAvf5_IJH89&p=42&s=42&l=ko_KR&m=5

 

 

2)       대행사 계정중 마이그레이션 된 계정이 대표계정리스트에 보여지지 않는다는 문의가 많습니다.

            아래 빨간색 박스친 전체를 클릭하시면 마이그레이션 된 모든 리스트들이 보여집니다.

 

 3)       통합계정중 대표계정으로 로그인할 경우 좌측에 계정리스트가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ip차단 등의 이슈로 이미 해지된 계정이거나 장기간 온라인 되지않은 사계정으로 판단되고, 향후 해당계정 중 사용을 희망하는 계정이 있다면 신규로 생성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정정사항이 있다면 재고지드리겠습니다.

 

 

 

 

3. 벌크업로드

 

1)  파일명/파일형식

·         캠페인 > 캠페인업로드 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 그대로 파일명만 변경해서 사용합니다.

·         엑셀로 작성할 경우는

-     : 파일명.csv

- 파일형식 :  Unicode Text

 

2) 캠페인id, 키워드그룹id

·         기존 캠페인, 키워드 그룹이 있는 상태에서 키워드나 광고문구 업로드하려면

        반드시 캠페인id, 키워드그룹id 를 넣어야 합니다.

        이경우는 기존 캠페인/키워드그룹 다운로드를 받은 후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         신규 키워드나 광고문구 업로드시는 캠페인id, 키워드그룹id를 넣지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때 캠페인id나 키워드그룹 id를 넣지않았다는 오류메시지가 뜹니다.

       이 경우는 캠페인id, 키워드그룹id 이외의 모든 오류를 해결한후 관련 메시지는

       무시하면 됩니다.

 

3) 기타  

·         초반에는 첨부한 벌크업로드 양식 파일을 이용하면 비교적 쉬움.

·         CM, SS중 하나는 반드시 On

·         요약설명이 Default 그냥 설명은 빼야함.

 

 

 

 

 

4. 캠페인수

 

1)       캠페인수는 계정금액에 따라 20~100개로 구분됩니다.

Spend Tier

계정당 캠페인수

3,000만원 이상

100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50

5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30

500만원 미만

20

New Account

20

 

 

 

 

 

 

 

          

 

 

 

 

           

 

         























※ 위의 기준은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è 기존계정에서 해당Tier보다 카테고리 수가 많을 경우 마이그레이션시 모든 카테고리가    

          이관되지만 이후 삭제하면 해당 Tier만큼만 적용됩니다.

          향후 Tier up 되는 경우도 Tier에 따라 캠페인이 늘어나고 스팬딩이 줄어들 경우에도

          높은tier에 해당하는 수만큼 늘어난 캠페인수가 그래도 적용되지만 캠페인을

          삭제할 경우에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 계정금액상 캠페인 20개 가능한 계정인데, DTC 에서 카테고리를 30개 사용할경우,

          30개 모두 이관은 되지만 새로운시스템에서 캠페인삭제후 다시 생성할 때는

          20개 까지만 가능함.

è 위와같은 계정에서 기존 카테고리수 그대로 유지하고자하면 캠페인삭제를 하지말고

    수정을 해서 계정구조를 정리해야함.

 

 

2) 기존 계정에 카테고리수가 100개 이상이면 마이그레이션이 안됩니다.

         이때 카테고리수를 100개이하로 줄인후 다시 마이그레이션 시도해야합니다.

 

 

 

5. 컨버전분석도구

 

1)       기존에 컨버전을 사용하시던 고객께서는 마이그레이션후 컨버전분석도구에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후 아무런 액션도 취하지 않으면 DTC에서와 같이 컨버전이 집계됩니다.

하지만 기존 컨버전 태스사용은 일정 유예기간후 소멸되기 때문에 (정확한 기간은 아직 공지된 바 없으므로 추후 고지됩니다. 뉴스폰서 검색이 안정될때까지는 사용가능하므로 급한 건은 아닙니다.) 마이그레이션후에 새롭게 태그작업을 하시기 요청드립니다.  

 

 

2)       아래 붉은색으로 표기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할 경우 DTC컨버전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바로 태깅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3)       컨버전분석도구에서 유동값으로 설정시 소스의 "transId=,currency=,amount="를 설정해야 합니다. transID는 쉽게 쇼핑몰에서 구매한 총구매내역에 대한 구매번호 (여성분들은 잘

      아시죠?^^)로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고, amount transID가 불러오는 구매번호에

      해당하는 구매금액입니다.

 

           태그를 통해 유동 값을 인지하려면 그에 따라 웹 페이지를 수정해야 하며 담당 개발자께

            문의하시면 쉽게 작업가능하다고 합니다.

 

 

4)   컨버전분석도구와 고급분석도구를 모두 설정하지 않으면 보고서에서 ROAS, CPA값을

          볼 수 없습니다.

          컨번전분석도구만을 설정하면 CPA값은 확인 가능합니다.

 

 

  

 

 

6. 권한설정/대표계정사용자 추가

 

      1) 관리탭이 보이지 않는다는 문의가 매우 많습니다.

          교육때 선생님이 여러번 광조했던 이슈인데 새로운시스템에서는 관리자와 비관리자  

          모드가 있으며, 비관리자로 설정된 경우는 관리탭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시 Primary Contact (ID)로 설정된 유저가 관리자로 설정되며,

          non-Primary ( ID) Contact로 설정된 유저는 비관리자로 등록됩니다.

 

 

2)       현재 분석도구의 탭과 추적URL은 관리자로 권한설정된 유저에게만 보여집니다.

비관리자의 경우 해당 내역을 볼 수 없으니 비관리자중 관련내용을 보기를 원하신다면 관리자가 권한을 재설정해주어야 합니다.

 

 

      3)  현재 광고금액 결제는 관리자계정 관리자만 가능합니다.

           결제에 문제가 있다면 권한설정을 확인하신후 변경 바랍니다.

 

 

3)       광고주를 관리자로 설정해야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 경우 기존 사용자 추가클릭시 해당 클라이언트에 포함된 모든 ID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담당자께 문의는 드렸으나 수정이 가능할지는 아직 답변드릴 수 없고,

가급적이면 광고주는 비관리자 모드로 접속할수 있도록 유도해주시고,

비관리자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추적URL이나 분석도구는 대행사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4)       대표계정 사용자 추가시 비번 설정은 아래 기입된 이메일로 설정메일이 발송됩니다.

현재 일부 계정에서 해당메일로 메시지가 도착하지않는다는 문의가 있어 담당자께 문의드린 상태입니다.

 

      

 

 

 

 

 

7. 광고문구

 

1)       기존문구 수정

기존문구 수정시 신규 광고문구와 마찬가지로 심사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광고문구를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므로 새로 광고문구를 추가하시고 심사될 때까지 기존 광고문구를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       키워드를 이동할때 잠깐 오프라인 될수 있습니다.

만일 잠깐의 오프라인도 문제가 될 수 있다면 키워드를 복사하신후 남아있는 키워드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3)       계정생성시 요청한 URL은 표시URL로 표기됩니다.

(관리탭에서 확인 가능)

광고문구생성시 광고문구별로 표시 URL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하지 않으시면 관리탭에서 보여지는 표시URL로 보여집니다.

※ 계정요청시 작성한 URL이 실제 표시URL로 노출되니 URL 기입에 신중해주세요.

 

4)       제목에 상호명을 제외하고 키워드 삽입기능만 넣은 경우가 많습니다.

) {KEYWORD:호텔}

이 경우 가이드라인에 어긋나기 때문에 승인할 수 없다고 하니 반드시 회사명/브랜드명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국 {KEYWORD:호텔}정보제공 ABC호텔.

 

5)       현재 키워드 삽입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않으며, 대체텍스트도 문제가 있습니다.

7 26일쯤 해결될 거라고 하니 그때까지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8. Display 문제

      1) 새로운 시스템 Main에서 기존 계정번호/계정면이 노출되던것이 대표계정명으로 노출됨.

      2) 계정생성시 요청 URL 기입에 주의해주세요.

          계정생성시 시스템에 적용된 URL이 표시url로 표기됩니다.

 

      3) 후불계정의 경우 DTC에서 보이던 잔액 예상 소진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본사에 표기가능한지 문의중이오니 향후 답변받는대로 전달드리겠습니다.

 

      4) 관리>요금청구 및 결제 정보

          결제방법이 무통장 입금하나만 안내되어 있음.

          è 현재 본사 수정 요청중.

 

 

 

 

 

 

9. 기타

 

 

      1) 새로운 시스템 업데이트: 계정요약과 보고서 모두 15~20분마다 업데이트됩니다.

          Default로 하루전 날짜로 세팅되어 있으며 날짜를 오늘로 변경하면 최근 데이타까지

          확인가능합니다.

 

      2) 보고서 다운로드시 우측 옵션창에서 “csv”를 선택하면 글씨가 깨집니다.

          보고서 다운로드시 선택할 수 있는 “CSV”의 경우 SQL DB 시스템에서 별도의 가공없이

          바로뽑아낸 Raw Data라고 합니다. 따라서사용자가 SQL DB 시스템을 구축해서 광고            

          데이터를 관리하신다면 "CSV" 형식으로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지만, 대부분 엑셀을

          통해 단순 작업만하는 한국 광고주/대행사들의 경우는 엑셀에서 보여질 수 있도록 가공된

          "엑셀용 CSV"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최적화 설정시 시작일은 마이그레이션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만일 특정시작일을 지정하셔야 한다면 캠페인을 새로 만들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4)       결제오류

간혹 마이너스 계정의 경우 Run rate 3배이상 입금했는대도 결제가 안된다는 문의가 있습니다. 이는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Run Rate 금액이 실제와 다소 다를 수 있는 문제이며,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N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24,893
Today : 38 Yesterday :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