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업 [trading up] 
 
중산층이 새로운 명품브랜드를 소비하는 경향.
 
 
상향구매라고도 한다. 중저가의 상품을 구매하던 중산층 소비자가 고품질이나 감성적인 만족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신명품 브랜드(new luxury brand)를 소비하는 경향을 말한다. 중산층의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더 나은 삶의 추구를 반영하는 것으로 실속을 위해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인 트레이딩다운(trading down)에 상대되는 개념이다.

1990년대 말부터 미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하여 전 세계로 파급된 현상으로, 의류나 가방은 물론 가전제품과 자동차·가구·식품·건강 등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었다. 이에 발맞춰 기업도 신명품 브랜드의 생산을 추구하며 브랜드가격의 폭을 넓혀 대응하고 있는데, 특히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조합한 매스티지(masstige)의 개발이 두드러진 현상이다.
 
 
네이버 백과사전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경영.창업마케팅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PMP
정보갈무리
Total : 1,719,432
Today : 161 Yesterday :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