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의 탄생

책소개

TV 프로그램부터 역사 속 이야기, 경쟁사 간의 가격 책정전략, 그리고 핵무기 협상이나 전쟁과 같은 흥미진진한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전략지능을 향상시킬 강력한 도구를 발견하고 그것을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 책이다.

프린스턴과 예일 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저명한 전략이론가인 저자 딕시트와 네일버프는 게임이론과 전략이론의 다양한 도구(평형, 추론, 선별, 협상, 경쟁, 공약과 이행, 전략적사고, 의사결정 등)를 현장의 사례와 접목시켜 ‘평범한 사고의 틀’을 전략적으로 바꿔놓고 저자들과 두뇌 싸움을 하며 상황마다 적용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의 기술을 안내하고 있다.

가장 첨예하고 흥미로운 상황을 한 데 모아, 그 해결을 위한 사고와 행동패턴을 명료하게 제시한 이 책을 통해 비즈니스와 삶의 판도를 뒤바꿔 놓을 수 있는 좋은 지침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애비너시 딕시트 Avinash K. Dixit
프린스턴 대학교 경제학과 석좌교수. 저명한 경제학상인 폰 노이먼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미국 경제학회 회장(2008)을 역임했으며, 미국 국립과학학술원, 인문과학학술원, 영국 학사원의 특별연구원이기도 하다. 캠브리지 대학교를 졸업했고, MIT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 『전략게임』, 『불확실성 하에서의 투자Investment Under Uncertainty』, 『균형성장의 이론The Theory of Equilibrium Growth』 등 다수가 있다.

당신 주위에는 적극적인 의사결정자들이 가득하며, 그들이 무엇을 선택하느냐는 '당신의 선택'이 성공하느냐 마느냐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상대방에게도 마찬가지의 원리가 작용된다. 상호작용은 누군가의 생각, 선택, 행동, 그리고 결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된다.

저 : 배리 네일버프 Barry J. Nalebuff
 예일 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MIT를 졸업했고, 로즈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명예교우회Harvard Society of Fellows의 연구원이기도 하다. 여러 다국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기도 하며,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어네스트 티Honest tea의 공동창업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코피티션Co-opetition』, 『왜 안 돼?Why Not?』 등이 있다.

역 : 이건식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조교를 거쳐 미시간 대학교 박사 과정에서 수학한 후, 현재는 인트랜스 소속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케인스가 죽어야 경제가 산다』, 『패닉 이후』(공역), 『2009 세계대전망』, 『그리스인의 삶』(공역), 『맥킨지 금융보고서』(공역) 『전략의 탄생』등이 있다.

추천평

환상적인 책이다! 고백하건대, 이 책에 푹 빠져서 두 번이나 독파했다. 읽을 때마다 더욱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마치 묘수를 함께 고안해내는 것처럼, 저자와 같이 하는 두뇌 플레이가 흥미진진하다. 이제부터 ‘전략’이라는 주제를 떠올릴 때마다, 이 책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을 듯하다. 바야흐로 당신의 비즈니스 판도를 확 뒤바꿔놓을 책이다!  - 스티븐 레빗 (『괴짜경제학』 저자) 

“Brilliant! 단말마 같은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 책!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전략적 의사결정’에 이르는 완전히 새롭고 세련되고 탁월한 시각을 배우게 된다. 일화와 사례, 풍부한 관련 자료들 덕분에 독서는 배로 즐겁다. 읽고 나서 서가에 꽂아두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곁에 두고 매번 다시 열어보아야 할 책이다!” - 실비아 네이서 (『뷰티풀 마인드』저자)
 
지금껏 ‘전략’에 관한 한 이토록 탁월한 책은 없었다! 오랫동안 사람들이 “전략에 관한 책은 무엇이 좋습니까?” 하고 물을 때마다, 고민에 빠지곤 했다. 이론서는 고리타분하고 실용서는 적용의 범위가 좁았기 때문이다. 이제 누구에게나 강력하게 권할 수 있는 책이 생겼다. 독창적이고 새로운 세계를 열어낸 저자들에게 경이를 표한다. - 토머스 셸링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이벤트 주제 : '전략'이 필요하다! 라고 느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이벤트 기간/발표 : 2009년 8월 28일 ~ 9월 8일/ 9월 9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이벤트 상품 : <전략의 탄생> 10권
                     당첨하신 회원님들께서는 온라인 서점(예스24)에 서평을 부탁드립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N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24,893
Today : 38 Yesterday :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