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으로 만든 채찍 
 
책소개
 
상대가 스스로의 의지로 움직인다고 믿게 만들어라!
타인의 심리에 깊이 있게 접근해 원하는 답을 끌어내는 방법.
 
매일같이 누군가와 소통하며 심리전을 벌여야 하는 현실에서 상대의 마음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은 강력한 무기가 된다. 『당근으로 만든 채찍』은 다양한 인간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사람 특히, 고객이나 직원과 끊임 없이 부딪혀야 하는 이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심리의 법칙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심리 전술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는 본인에게 비교적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물론, 적대적이거나 경계하는 태도를 보이는 상대까지도 내편으로 만들 수 있는 핵심 요령을 다룬다. 저명한 심리학자로 대중에게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길을 안내하고 있는 저자는 실제 사례를 적절하게 소개하며 직장이나 개인적인 생활에서 쉽게 활용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화부터 내는 사람, 말꼬리 잡는 사람, 허풍 떠는 사람을 다루는 법, 문제직원을 기분 상하지 않게 야단치거나 의기소침한 직원의 기를 살려주는 법과 같이 각각의 경우에 대해 가장 적절한 대처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다루는 심리 전술은 단순히 상대의 심리를 알고 그에 맞춰가는 방법이 아니라 상대의 심리를 일정한 방향으로 유도해 그 스스로가 자신의 의지로 행동한다고 믿게 하는 것으로, 관계를 보다 유연하게 만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저자소개
저 : 데이비드 J. 리버만 David J. Lieberman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 박사 중 한 명으로 현대인의 복잡한 심리와 잘못된 행동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통찰력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고 행복에 이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다시는 실패하지 않겠다』, 『나에겐 분명 문제가 있다』 등이 있다.
 
역자 : 신영식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국제경영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쓰리엠 마케팅 매니저로 시작해 한국존슨 이사, 농심켈로그 이사, 두산씨그램 부사장, 디아지오코리아 수석부사장, LG패션 상무를 거쳐 현재 ㈜CJ푸드빌 상무로 뚜레쥬르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옮기는 곳마다 탁월한 마케팅 전략으로 업계를 놀라게 했다. 한국쓰리엠에 재직하던 1985년 '포스트-잇'을 처음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실물광고를 선보였고, 포푸리, 코쿤, 플러그인 등을 출시하며 국내 방향제 시장을 개척했다. 디아지오코리아 시절엔 '윈저17'을 출시해 국내 최고 브랜드로 키우며 12년산이 대세이던 양주시장을 17년산 중심으로 재편했다. 현재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에서 경영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 이 책을 독파한 당신의 상대를 조심하라 ! "
자신이 팔려는 고기가 청결하지 못하다고 판결한 랍비에게 화가 단단히 난 푸줏간 주인이 있었다. 너무 화가 나 랍비를 죽여버리기로 마음 먹고 같이 여행을 떠난 푸줏간 주인은 사람 없는 고즈넉한 길에 들어서자 품에서 칼을 꺼내 랍비를 죽이려고 했다. 이 상황에서는 무슨 얘기를 해도 소용없다는 걸 깨달은 랍비는 푸줏간 주인의 좋은 면에 대해서만 정신의 힘을 집중했다. 그랬더니 갑자기 변화가 생겼다. 랍비가 그에 대한 좋은 점만 생각하는 동안 푸줏간 주인이 마음을 바꾼 것이다. 그는 랍비에게서 강한 사랑의 힘을 느꼈고, 결국 랍비를 껴안고 눈물을 흘리며 사죄했다.
 
우리는 매일같이 누군가와 심리의 전쟁을 치르며 살아간다. 집에선 아내, 남편, 자녀와 신경전을 벌여야 하고, 회사에서는 상사와 직원, 동료, 거래처, 경쟁사와 치열한 심리전을 벌여야 한다. 상대의 마음을 제대로 읽기만 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 더 나아가 그런 상대의 심리를 이용하는 과학적인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면 틀림없이 심리전의 승자가 될 것이다. 『당근으로 만든 채찍』은 바로 그런 심리전술을 아주 쉽게 알려주는 자기계발서이자 리더십 책이다. 상대의 심리를 당근과 채찍을 구분해 상대의 동기를 유발하던 기존 방식은 즉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지만, 장기적인 성과를 기대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당근으로 만든 채찍은 상대의 심리에 깊숙이 접근해 상대가 내가 제시하는 당근이나 채찍 때문에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라고 믿고 실행하도록 만드는 고도의 심리전술이다.
 
저명한 심리학자인 저자 데이비드 리버만(David J. Lieberman)은 현대인의 복잡한 심리와 잘못된 행동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통찰로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인간행동학 분야의 1인자로 군림하는 리버만의 심리전술은 미 연방수사국(FBI)과 해군성을 비롯해 25개국 정부와 「포춘」 500대 기업에서 실제로 활용되고 있다.
 
『당근으로 만든 채찍』에서 리버만이 소개하는 심리전술은 읽은 즉시 일상적인 인간관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다. 화부터 내는 사람, 말꼬리 잡는 사람, 허풍 떠는 사람을 다루는 법을 비롯해 나를 무시하는 상사나 부하직원을 내 편으로 만들거나 문제직원을 기분 상하지 않게 야단치거나 의기소침한 직원의 기를 살려주는 심리전술을 익힐 수 있다.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심지어 떠난 고객의 발길을 되돌리는 심리전술과 악성 루머를 차단하고 나쁜 뉴스를 좋은 뉴스로 바꾸는 심리홍보전략도 배울 수 있다. 돈을 갚지 않는 채무자에게서 빚을 받아내는 테크닉도 들어 있다.

추천평
 
" 상대의 마음 깊은 곳에 관한 솔직한 보고서 " 고객과 직원의 마음을 읽는 것은 경영의 기본이자 이상이다. 이 책은 단순한 심리전술을 알려주는 것을 뛰어넘어 우리가 끊임없이 탐구해야 할 고객과 직원, 동료의 마음 깊은 곳에 관한 솔직한 보고서라 할 만하다. 직원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오히려 자신감을 북돋워주는 진정한 카리스마와 떠난 고객의 발길까지 되돌리게 만드는 획기적이고 과학적인 심리전술을 터득할 수 있다. - 이승한(홈플러스그룹 회장)
 
 
이벤트 주제 : 고집불통의 직장 상사와 직원을 내 편으로 만드는 노하우 알려주세요!
 
이벤트기간/발표 : 12월 21일 ~ 12월 26일/ 12월 28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당근으로 만든 채찍> 10권
                     당첨하신 회원님들께서는 온라인 서점(예스24)에 서평을 부탁드립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N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57,692
Today : 87 Yesterday :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