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소개
 
물음표와 느낌표가 하나로 합쳐진다면 (?+!) 어떤 의미가 생성될까? 실제로 물음표와 느낌표가 합해진 모양의 ‘인터러뱅은 1962년 미국 광고대행사 사장인 마틴 스펙터(Martin K. Specter)가 만든 새로운 개념으로써 획기적인 문장부호가 되었다. 역사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떠올려 본다면 그들은 모두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열정을 바치고 몰입했던 사람들 이었다. 또한 주위의 반대를 무릅쓰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팀원들과 함께 새로운 것을 실행하고 또 실행했다.
 
인테러뱅, 이 간단한 기호 속에는 역사적으로 성공한 그들처럼 기존의 관념과 질서에 끝없이 질문을 던지면서 새로운 시각과 창조적 사고로 해결 방향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노력이 함축되어 있다. 이 책은 인테러뱅으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세상을 바꾼 영웅들을 찾아나서는 과정 보여주며 독자들을 더 멋진 미래로 인도한다. 누구나 인터러뱅을 통해 재미있고 즐거운 삶, 그리고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한성철
연세대학교 졸업. 코넬대학교 석사. 텍사스 오스틴대학교 MBA Visiting Scholar. 제일기획 광고기획(AE). 한국 홈쇼핑TV(현GS 홈쇼핑TV) 편성기획팀장. 한솔PCS(현KT) 프로모션팀장/광고팀장. KTF(현KT) 마케팅연구팀장/오렌지드림팀장. 웰콤 마케팅전문위원. 미래세움 고문. 현 ROA Group 수석자문위원/Marketing Innovation LAB 소장.
 
통신회사, 홈쇼핑TV, 광고대행사, 프로모션대행사 및 컨설팅업체 등 업계 최고 회사 20년 경력 동안 마케팅혁신 리더로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 및 실행 총괄해 왔다. 프로모션,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신상품 기획에서 실행까지 전 과정을 이끌며 창출한 성공 스토리 및 ‘멋진 실패’ 노하우를 집적, 혁신 창출 방법론인 ‘인테러뱅 사이클’을 만들어 기업과 개인의 학습 모델로 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저 : 김진영
고려대학교 졸업. 헬싱키경제대학원(HSE, Helsinki School of Economics) 석사. 현재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컨설팅학과 박사과정 중. 소프트뱅크미디어 사업기획과 개발 담당. 소프트뱅크리서치&컨설팅 디렉터. 현 로아그룹(ROA Group) 대표이사.
2004년 유무선통합 비즈니스컨설팅회사 로아그룹(ROA Group)을 창업하여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와 단말제조사를 대상으로 미디어 디바이스 기반의 비즈니스 컨설팅, 비즈니스 모델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인테러뱅’이 가장 많이, 빠르게 일어나는 곳이 미디어 디바이스를 매개로 소비자와 연결되는 유무선통신 시장이라고 확신하며, 인테러뱅 사이클 모델과 사이클론 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성장전략을 수립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햄릿처럼 생각하고 돈키호테처럼 실행하라!”
인테러뱅(? Interrobang) : 물음표와 느낌표가 합쳐진 물음느낌표. 의심(?)으로 시작해 놀라운 성과(!)로 끝나는 아이디어 창출과 혁신의 상징. 세상을 바꾸는 모든 위대한 혁신의 필수 조건을 상징하는 아이콘.
 
묻고 행동하라 : 느낌표!를 찾아가는 물음표?의 모험
한때 미국 경제를 움직이던 자동차의 도시 디트로이트는 20세기 말 미국의 가장 큰 고민거리로 전락했다. 자동차 호황이 끝나면서 부동산은 폭락했고 실업률은 치솟아 다운타운은 범죄가 들끓는 슬럼가로 변했다. 이런 모습을 “더 이상 내버려둘 수 없”었던 빌 커닝햄 신부는 ‘포커스:호프’라는 단체를 세워 슬럼 도시에 희망을 일구기 시작했다.

그 희망은 바로 스파르타식 직업학교. 하지만 단순히 빈민의 자립을 도와주는 자활기관이 아니다. 최신식 교육장비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미혼모를 위한 최고의 탁아시설까지 갖춘 이곳은 교육에 있어서만큼은 그 강도가 매우 혹독했다. 그들에게는 “세계 최고의 기술자가 되어 땅에 떨어진 미국 제품의 질을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올리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는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누구라도 아침 8시까지 등교해 컴퓨터 로그인을 하지 않거나 필요한 점수를 따지 못하면 그 자리에서 퇴교를 당한다.

현재 ‘포커스:호프’는 미국 굴지의 여섯 개 대학과 협력하여 고급 기술 훈련원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곳 출신 엔지니어들은 세계 각국으로 날아가 최고의 기술자로 활약하고 있다.

이 일의 시작은 빌 커닝햄 신부의 의심 때문이었다.
“가난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동정과 도움뿐인가?”
이 세상을 바꾸는 것은 무엇인가? 바로 “이것이 전부인가?” “더 좋은 방법은 없는가?”라는 질문이다. 컴퓨터가 세상에 나왔을 때 “왜 더 편리하고 아름다울 수는 없는가?”라는 질문이 애플컴퓨터를 만들었고 “볼모로 끌려온 세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없는가?”라는 고민이 소현세자와 세자비를 당대 최고의 협상가이자 상인이 되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질문과 의심을 했던, 또한 그 질문에 맞는 대답을 찾기 위해 분투한 수많은 사람들 덕분에 세상은 더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으로 진화해왔다. 물론 그들에게는 ‘명예와 성공’이라는 보상이 주어졌다.
 
 
이벤트 주제 : 기업에서 창조, 도전, 혁신을 만들어내는 핵심요소는 무엇인가요?
 
이벤트 기간/발표 : 3월 10일 ~ 3월 15일/ 3월 16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인테러뱅> 1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경영.창업마케팅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PMP
정보갈무리
Total : 1,719,432
Today : 161 Yesterday :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