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가격이다. 그러나 가격을 가지고 매출을 좌우하는 것은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일이다. 단지 마진을 좀 적게 보거나 손해를 감수하고도 판매를 강행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수익성도 낮아지고 장사나 사업이 아니다. 자선사업에 가까운 것이다. 그렇다면 인터넷 사이트에서 가격이외에 매출과 직접관련된 지표가 무엇일까?



방문자 수가 많으면 매출은 비례하여 올라간다.


방문자대비 어느 정도 구매를 하는지에 대한 지표이다.


구매하는 사람이 얼마나 자주, 많이 구매하는가에 따라 매출이 결정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지표의 변화를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가? 그 방법이 바로 로그분석을 통한 방문분석 이다. 로그분석을 통해서..


들어오는 곳과 들어오지않는 곳의 차이 인식을 통해 고객 유입의 방법을 획득하게 된다. 광고를 하게 되는 경우 광고효과의 진위가 파악된다.


방문자들이 어떤 상품과 어떤 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지를 알 수 있다.



이 방문키워드는 방문목적 또는 관심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이 관심에 집중하면 구매율이 올라 갈 수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 로그분석이다.
그러므로 로그분석을 통한 방문자 분석에 대한 자세한 지식의 습득과 탐구가 반듯이 필요하다.앞으로 로그분석과 인터넷 마케팅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로그분석의 효용성을 보는 기회를 가지도록 하겠다.


에이스카운터와 함께하는 애드웹 대표 임성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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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플래닝조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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