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리딩 노트란 본래 음악 용어로, 각기 다른 음들을 모아 안정된 선율로 만드는 음을 말한다. 『리딩 노트』에서 소개하는 21세기형 리더는 이 리딩 노트처럼 사람들이 아름다운 화음을 낼 수 있도록 중간음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이 책에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효율적인 조직을 이끌 수 있는 50가지 명제가 소개된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나 실천하지 못하는 50가지 명제들을 독자들이 제대로 실천한다면 조직에는 언제나 아름다운 화음을 일으킬 수 있는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저자는 자신한다.

저자 존 발도니는 이 50가지 명제를 설명함에 있어 역사 속 위대한 리더십을 가졌던 리더들의 예시를 보여준다. 런던 지하철 폭파 사건 때 국민들에게 짧고 감동적인 연설로 국민들을 위로했던 토니 블레어 총리 등이 바로 그 예이다. 독자들은 그들이 실천한 덕목과 지금 자신의 모습을 견주어보며, 이 중에서 리더로서 과연 몇 가지나 실천하고 있는지 깊이 반추해보게 되는 동시 사람들에게 강렬한 울림을 선사할 수 있는 리더로 거듭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저자 : 존 발도니 John Baldoni
존 발도니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리더십 컨설턴트이자 강사이며, 『세상을 움직인 위대한 리더들의 성공화법』을 비롯하여 7권의 책을 저술했다. 2007년에 그는 리더십 구루 인터내셔널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구루 30인’에 포함되었다. 그가 쓴 리더십 관련 저서들은 BusinessWeek.com과 FastCompany.com에서 볼 수 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출판사에서도 발간되었다. 『뉴욕타임스』『USA투데이』『시카고트리뷴』『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 등 많은 매체에서 그의 글을 크게 인용하였다. www.johnbaldoni.com에서도 그를 만날 수 있다.

역자 : 조진경
건국대학교 지리학과 졸업. 서울시 지방행정 공무원, 대한광업진흥공사 정보관리부 번역가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 트랜스쿨을 이수하고 현재 인트랜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고객을 홀리는 팀장의 세일즈』『패닉 이후』(공역) 『코칭과 멘토링』(공역)『생각의 지도 위에서 길을 찾다』『프로젝트 관리』『갈등 관리』『수수께끼의 기사』(공역)『2007 세계대전망』『2009 세계대전망』 등이 있다.

목차

1부 본보기를 보여라

직원들은 그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자질이 리더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리더는 업무를 처리할 만큼 자신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본보기로 내세워 사람들과 의사소통해야 한다.

Chapter1 인격이 가장 기본이다
Chapter2 스스로 깨우쳐라
Chapter3 모든 책임은 스스로 져라
Chapter4 자신이 믿는 바를 지켜라
Chapter5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라
Chapter6 거울을 자세히 들여다보라
Chapter7 인내하고 또 인내 하라
Chapter8 자신의 존재감을 알려라

2부 맡은 역할을 다하라

리더는 자기가 책임자이자 그 일의 적임자임을 입증해야 한다. 리더 역할을 연기하려면 자신에게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려는 의지가 필요하다.

Chapter9 지속적으로 의사소통하라
Chapter10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라
Chapter11 질문하는 습관을 길러라
Chapter12 피드백을 잊지 마라
Chapter13 결단력 있게 행동하라
Chapter14 사람들을 동참 시켜라
Chapter15 권한을 독점하지 마라
Chapter16 이기는 법을 가르쳐라
Chapter17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어라
Chapter18 관리하고 이끌어라
Chapter19 포용하여 관리하라

Chapter2...1부 본보기를 보여라

직원들은 그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자질이 리더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리더는 업무를 처리할 만큼 자신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본보기로 내세워 사람들과 의사소통해야 한다.

Chapter1 인격이 가장 기본이다
Chapter2 스스로 깨우쳐라
Chapter3 모든 책임은 스스로 져라
Chapter4 자신이 믿는 바를 지켜라
Chapter5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라
Chapter6 거울을 자세히 들여다보라
Chapter7 인내하고 또 인내 하라
Chapter8 자신의 존재감을 알려라

2부 맡은 역할을 다하라

리더는 자기가 책임자이자 그 일의 적임자임을 입증해야 한다. 리더 역할을 연기하려면 자신에게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려는 의지가 필요하다.

Chapter9 지속적으로 의사소통하라
Chapter10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라
Chapter11 질문하는 습관을 길러라
Chapter12 피드백을 잊지 마라
Chapter13 결단력 있게 행동하라
Chapter14 사람들을 동참 시켜라
Chapter15 권한을 독점하지 마라
Chapter16 이기는 법을 가르쳐라
Chapter17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어라
Chapter18 관리하고 이끌어라
Chapter19 포용하여 관리하라
Chapter20 어려움을 이겨내라
Chapter21 혁신을 이끌어내라
Chapter22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어라
Chapter23 성과를 보여라
Chapter24 사람들을 올려다보라
Chapter25 때로는 감정대로 행동하라
Chapter26 이기는 문화를 조성하라

3부 문제 상황에 대처하라

쓰러진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다시 일어서는가 하는 것이다. 직원들은 리더가 도전을 받아들이고 역경 앞에서 배짱 두둑하게 무너지지 않는 용기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Chapter27 긴장을 늦추어라
Chapter28 적을 사로잡아라
Chapter29 위기를 관리하라
Chapter30 엇갈린 목적의 함정은 피하라
Chapter31 나쁜 소식은 제대로 알려라
Chapter32 아무리 어려워도 설득하라
Chapter33 지는 법을 배워라
Chapter34 끊임없이 참고 견뎌라
Chapter35 쓰러져도 다시 일어서라
Chapter36 유연하게 적응하라
Chapter37 잘못을 용서하라
Chapter38 비난보다 해결책을 찾아라
Chapter39 가치는 협상하지 마라
Chapter40 강한 리더가 돼라
Chapter41 가끔은 화를 내라

4부 팀이 우선이다

리더십은 단독 행위가 아니다. 리더가 길을 제시하면 나머지 사람들은 책임을 다해 따라야 한다. 그리고 책임자는 성공하면 그 공을 함께 나누어 서로 신뢰를 쌓아야 한다. 반면 상황이 안 좋을 때는 앞에 나서는 리더일수록 사람들에게 진심 어린 지지와 존경을 받는다.

Chapter42 팀을 단결시켜라
Chapter43 다른 견해를 수용하라
Chapter44 인재를 채용하라
Chapter45 가슴으로 대하라
Chapter46 혼자서 하려고 하지 마라
Chapter47 평온하게 대하라
Chapter48 홀로 주목받지 마라
Chapter49 과거를 기억하라
Chapter50 유머를 잃지 말고 웃어라

에필로그 | 주석 | 8.0 ESSENCE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용어 이해하기
책과의만남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804,544
Today : 14 Yesterday :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