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라면이 간식거리에서 식사로 바뀌게 되면서 라면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라면하면 대한민국의 대표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집에 쌀이 없거나 늦은 저녁에 배가 고플 때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단연코 라면입니다. 요즘 몸 관리하느라 밤에 라면을 먹는 것을 줄이고 있는데, 어쩔 수 없이 라면을 먹게 되는 경우는 최후의 만찬처럼 다양한 부재료들을 모아서 뿌짐하게 끓어먹게 됩니다. 라면의 올가미에 빠져나가기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어릴 때 부터 먹었던 삼양라면은 제가 즐겨 먹는 라면입니다. 푸르스름한 풀 향기가 느껴지는 어릴 때 어머님께 배고파요 하면, 몇 분 않되어서 끓여주었던 삼양라면이 성인이 되어서도 즐겨먹는 것 같습니다. 어릴 적 생각을 해보면, 물의 비례를 못 마추어서 밍숭밍숭한 맛으로 먹었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삼양라면을 사게 되면 5개 또는 10개 정도로 구입을 해놓고 끓여먹습니다.
되도록이면 점심에 먹으려고 나와 약속은 하는데, 잘 지껴지지 않는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면을 맛있게 끓여먹는 그룻입니다. 워낙에 애교스러운 디자인을 좋아하다보니
재미있는 캐릭터가 들어간 그릇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안에 라면이 없을 때 어쩔 수 없이 컵라면을 사다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컵라면을 제일 많이 먹었던 시기가 아마 대학 입시 시험 때 일 것입니다.
워낙 식성이 좋다보니,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다 보면 밥 보다는 컵라면이 먼저 생각나게 됩니다.
제일 맛있게 먹었던 시절이 언제냐고 물어보면 대입 입시 때 먹었던 컵라면 이라고 말을 할 것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 라면을 먹으면서 2차적인 행동으로 TV를 보게 됩니다.
특히 관심있는 프로라든가, 재미있는 줄거리가 나올 떄는 눈을 다른 곳으로 돌릴 수 가 없습니다.
라면을 먹을 때는 제약요소들이 조금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젓가락질을 잘하면 아무부담없이 TV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면을 먹으면서 꼭 필요한 짝꿍들이 있습니다. 김치와 단무지 입니다. 이 친구들이 없다면 라면을 먹을 때 좀 허전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라면을 먹은 후 국물에 말아먹는 밥은 최고의 순간입니다. 이 맛은 살을 찌게하는 막강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서 몸관리 하시는 분은 지양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컵라면을 좋아하는 비둘기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면을 먹고 후식은 제일 중요합니다. 느끼함을 없애야 맛있게 먹었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제가 라면을 먹고 항상 마시는 요구르트 입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좋아서 집에 몇 개씩 사다놓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라면을 좋아해서 올려봅니다. 벤처 시절 매일 먹었던 라면!
이제는 질려서 먹기 싫은 적도 많았지만, 너를 버릴 수가 없는 것 같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쩝....
    2010.09.01 11:3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맜있겄다.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용어 이해하기
책과의만남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803,872
Today : 43 Yesterday :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