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은 시원하고, 곡식들의 알맹이가 알차게 여무는 소리가 바람을 타고 수를 놓는 것이 어느덧 가을이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릇 가을은 마음과 영혼을 살찌우는 독서의 계절입니다. 알찬 독서로 부족했던 지적영양분을 공급받는 기회들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가을에 일어볼만한책으로 '프로페셔널CEO' 도서는 직장인들을 위한 가을추천책입니다. 평범한 사원에서 미국에서 최고로 복잡한 기업의 최고 경영관리자가 되기 까지의 모험이야기 입니다.

유니클로 회장 야나이 다다시은 '이 책이 내 인생 최고의 경영교과서다' 라고 칭찬을 한 책이기도 합니다. 기업의 최고 수장이라면 예측할 수 없는 시장환경을 매 순간 생각을 해야 합니다. 앞으로 어떤 급류 물살이 몰아치고, 어떻게 해결해나가야 하는 대응책들을 생각해야 합니다. 가을추천책으로 '프로페셔널CEO'을 만나보기를 제안드립니다. 경영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접근과 대안들을 찾을 수 있는 해결책을 찾도록 도움을 주는 보물지도와 같은 역활을 할 것 입니다. 전대미문 최고 수익률을 만들어낸 해럴드제닌의 경영수업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력이냐 돈이냐

비즈니스 세계에서 보수는 두가지로 지급된다. 바로 돈과 경력이다. 먼저 경력을 쌓아라. 그러면 돈은 자연히 뒤따를 것이다.  

돈 보다 경력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해럴드제닌은 말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게 되면서 연봉에 따라 기준을 설정하게 되는데, 우선적으로 경력을 충실히 쌓게 되면, 돈은 자연스럽게 책정된다고 생각됩니다. 직장인이라면 깊게 생각해 볼 내용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랫동안 생각하게 했던 문장입니다.  

"만약 기업체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어떤 회사에 입사하든 여러분이 선택한 분야에서 반드시 상위 20% 안에 들어야 합니다."

기업의 생태계도 8:2법칙인 파레토법칙이 성립된다는 것을 최고경영관리자 해럴드 제닌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상위 20%의 직원들이 회사의 매출과 성장에 기여하기 때문에 기업도 이 영역에 포함된 인재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직장인 이라면 상위 20%에 포함하기 위해 꾸준한 자기성찰과 자기계발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즈니스 환경은 예측할 수 없는 변수들이 다반사로 발생하는 생태계입니다. 기업에서 원활하게 업무가 진행되고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생각하는 것 처럼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과거에 경험하였던 사례와 대응 방안 대책들이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최고경영관리자 해럴드 제닌 회장은 '창조적경험'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이런 경험을 하게 되면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일에 부딪쳤을 때 네가 얻게 되는 것, 그것이 바로 경험이다." 이 문장은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욕증권거래소 객장 급사로 주급 18달러로 첫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해럴드 제닌.

ITT 최고 경영관리자가 되기 까지 해럴드제닌의 인생은 파란만장한 드라마와 같습니다.
평범한 사원에서 시작하여 복잡한 대형 항공모함의 함장이 되는 과정은 누구나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스토리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en.wikipedia.org/wiki/Harold_Geneen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럴드 제닌이 성장할 수 있었던 기반은 회계학을 공부하겠다는 목표가 세워지면서 부터 시작된 것 같습니다.

회계는 기업의 생명선을 관리하는 업무로 전반적인 흐름을 읽을 수 있으며, 누수가 어디인지 복구하여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공룡화된 ITT 기업 재임 동안 전대미문의 놀라운 수익률을 달성한 것도 총체적인 혜안과 통찰력으로 바라볼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젊은 시절 제닌의 생활은 최하층 생활이라 생각될 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렇지만, 현실에 타협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여 새로운 기회를 만들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급 22.5달러의 부기계원을 거쳐 주급 35달러의 회계사로 업무를 바꾸면서 기업 시스템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대의 제닌은 아메리칸캔컴퍼니에 연봉 1만 달러에 입사하게 되면서 경영관리자로서의 업무와 리더쉽을 배우게 되는 기회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럴든 제닌, 연봉 11,000달러에 벨앤드하우얼 최고재무책임자가 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럴드제닌, 연봉 4만 달러의 존스앤드러플린 부사장이 되다.

이 시기가 병들어가는 회사를 회생시킬 수 있는 새로운 경영기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럴드 제닌, 연봉 10만 달러의 레이시언 부사장이 되다.  운영책임자로서 사업운영에 대한 관리와 조직을 개편하면서 수익률을 높이는 사업수안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인연이 아닌 듯, 제닌은 이 회사를 끝으로 연봉 12만 5천 달러를 받아들여, ITT 기업의 최고경영관리자로 옮기게 됩니다. 제닌의 능력을 새롭게 입증하는 기회가 시작됩니다.

프로페셔널 CEO

앨빈 모스코우|해럴드 제닌 | 권오열 옮김

지식공간 2010.07.30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0,915
Today : 0 Yesterday :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