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셜(open social) 환경이 모든 비즈니스와 미디어 영역에 커다란 좌표로 인식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디어 인플레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매 순간 알 수 없는 용어와 미디어 서비스가 하루가 멀다하고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급변하는 정보화 물결이 문화적 혜택과 지적욕망의 기대치를 높여주었습니다. 그렇지만, 매일 매일 바이러스 처럼 깊숙히 침투하는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서 지적 항상제를 투여를 받아야 하는 부분은 아이러니 합니다. 이것을 즐거워 해야 할지 무시해야할 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오픈소셜(open social) 환경은 문명의 이기를 누리게 하고 다채로운 정보가치의 기준을 만들어 낼 것 입니다. 여기서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들이 다양하게 파생될 것이지만, 소셜환경에서 위키적인 협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견들을 좁혀나갈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보다 오픈소셜(open social) 환경은 글로벌 휴먼니즘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세계적인 사랑맺기(love making)이 가능해졌습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트위터의 'RT'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랑과 미의 여신인 아프로디테의 관심을 받는 착각이 일어납니다.

앞으로 오픈소셜(open social) 환경이 진화를 거듭하며 어떤 서비스와 가치를 만들어 낼지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오픈 소셜 환경이 정부, 기업, 사회에 극적인 전환점을 실시간으로 이식시키고 있는 것을 보고 있으면 패러다임 시프트가 올 것이라는 것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85,375
Today : 49 Yesterday :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