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경제전문지 선정 ‘2009 최고의 CEO’
하워드 슐츠, 극적인 CEO 복귀 후 이뤄낸 놀라운 성공
“2000년 나는 CEO에서 물러나 이사회 회장직을 맡았다. 2007년 스타벅스는 행진을 멈추고 하향세로 돌아서기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내 분신이기에 도저히 기울어지게 내버려둘 수 없었다. 2008년 1월, 나는 CEO로 다시 돌아왔고 많은 사람들이 놀라워했다. 이 책은 그 후의 일들에 관한 이야기다.”

출간 즉시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
멈춰 있는 자들에게 던지는 하워드 슐츠의 강렬한 혁신 메시지!
2007년 매출 및 영업 이익, 인지도 면에서 하락세를 탔던 스타벅스를 위해 창립자인 하워드 슐츠는 2008년 8년 만에 전격적인 CEO 복귀를 감행한다. 이 책은 2008년 1월부터 그가 시도했던 2년간의 혁신과 도전의 기록이다.

경영진의 반대, 월스트리트와 언론의 비난 속에서 그는 전 매장을 닫고 바리스타들에게 재교육을 실시하고 경영 방침을 전격적으로 바꾸면서 기업의 핵심 가치에 기초한 ‘혁신 어젠다’를 착실하게 실천해나간다. 결국 개혁 2년 만에 스타벅스는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하워드 슐츠는 얼음처럼 냉정한 판단과 과감한 혁신을 감행하면서도 인간적인 고뇌와 감성적인 애정을 잃지 않는 CEO다. 그는 부진한 매출에 연연하는 기업인이 아니라 진정으로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열정적인 창조자다. 이 책은 기업의 리더들에게 뼈를 깎는 혁신의 과정과 그 달콤한 결과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일반 독자들에게는 세계적인 기업이 역경을 딛고 다시 우뚝 서기까지의 극적인 성공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선사한다. 
 
저자소개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스타벅스의 회장 겸 CEO. 뉴욕 출신으로 1982년 시애틀에서 스타벅스의 마케팅 책임자로 일하기 시작했다. 후에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지역사회 공헌을 기업의 주요 가치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와 같은 그의 노력은 대외적으로도 널리 인정받아 역경을 극복하고 훌륭한 자질을 갖춘 리더에게 주는 호레이셔 앨저 상Horatio Alger Award, 노트르담대학교의 멘도자 경영대학에서 수여하는 시어도어 M. 헤스버그 기업윤리 상Rev. Theodore M. Hesburgh Award for Business Ethics,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수여하는 보트위닉 기업윤리 상Botwinick Prize in Business Ethics, UCLA 앤더슨 경영대학원에서 수여하는 존 우든 글로벌 리더십 상John Wooden Global Leadership Award 등 많은 상을 받았다. 그는 <타임>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속한다. 아내 셰리와 두 자녀와 함께 시애틀에 거주하고 있다.
 
조앤 고든 Joanne Gordon
<포브스>에서 기자로 일했으며, 10년 넘게 많은 기업과 비즈니스 리더들의 저술 작업을 도왔다. 그동안 다섯 권의 책을 집필했다.
 
추천사
 
혁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CEO의 굳은 의지와 조직 문화, 교육, 시스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스타벅스 제2의 도약 과정을 읽으면서 혁신은 우수한 인재가 주도하고 모든 조직원들이 참여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혁신을 단순한 과제가 아닌 스타벅스의 문화로 승화시킨 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야기는 변화를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혁신을 향한 도전 의지를 북돋울 것이다. -윤석금(웅진그룹 회장)-
 
최근 환경과 녹색성장이 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환경경영과 기업윤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 환경을 핵심가치로 삼기는 쉽지 않다. 스타벅스를 다시금 '커피를 매개로 복합적인 문화를  파는 기업'으로 되돌리고자 하는 하워드 슐츠의 혁신 전략이 기업의 이윤과 균형을 이루는 환경경영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  -이만의(환경부 장관)-
 
스타벅스의 가치는 이제 혁신이라는 성찰을 통해 더 넓은 범위로 확대되고 있다. 이 책은 하워드 슐츠가 어떻게 고객들을 끊임없이 매료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과 도전을 제시하고 있다. "온워드Onward!" 성공한 스타벅스를 더욱 진보하게 만들어주는 키워드다. -김상훈(인하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한국광고학회 회장)-
 
 
이벤트 주제 : 하워드 슐츠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4월 1일 ~ 4월 7일/ 4월 9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온워드 Onward> 1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3,057
Today : 10 Yesterday :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