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전략은 무엇인가?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을 통해 필요할 때마다 컴퓨팅 리소스에 편리하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서비스 환경을 말한다. 하지만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용어가 널리 알려진 것에 비해 클라우드 컴퓨팅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단순히 인터넷으로 접속할 수 있는 데이터 저장공간 또는 오피스 프로그램 정도로 파악하고 있다면 오산이다. 이 같은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초기 서비스에 불과하며 클라우드 컴퓨팅의 진정한 의미는 지금까지 우리가 누리지 못했던 새로운 컴퓨팅 능력을 통해 상상하지 못했던 결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져올 변화에 대해 기업 차원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최신의 정보와 논리적 분석을 통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CEO, COO, CFO 등 최고경영진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과 우려점을 이해하고 경영전략에 클라우드 컴퓨팅을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 비전문가 입장에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책에서는 클라우드 혁명이 만드는 미래의 모습과 클라우드 혁명을 기업의 경영 전략에 반영하기 위해 기업 및 경영자와 실무자가 알아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심도 깊고 논리적인 분석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찰스 밥콕
찰스 밥콕은 IT 전문잡지 「인포메이션위크」의 전문기자다. 「컴퓨터월드」, 「인터랙티브위크」에서 근무했으며 「디지털뉴스」의 편집장을 지냈다. 밥콕은 시러큐스 대학에서 저널리즘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베이스라인매거진」의 커버스토리‘맥버스트, 맥도널드 그룹의 컴퓨팅 시스템 개조 실패 사례’로 2003년 제시 닐 비즈니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1979년 설립된 「인포메이션위크」는 IT 미디어의 선두주자로 실용적이고 시사성 높은 IT 이슈나 트렌드에 대한 분석 기사를 제공한다. 2백만 명이 넘는 웹 사이트 방문자, 44만 명이 넘는 잡지 구독자가 「인포메이션위크」를 읽는다.
 
역자 : 최윤희
최윤희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휴대전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했다. 책을 읽고 책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접하는 일이 좋아 결국 하던 일을 집어던지고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감수 : 서정식
서정식 상무는 KT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KT는 CEO 직속 부서인 클라우드 추진본부를 통해 국내 IT 산업의 새로운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정식 상무는 기업전략, 신사업 개발, M&A 등 KT 그룹의 핵심 업무를 담당했으며, 하나로텔레콤에서는 국내 통신사 최연소 임원으로 전략수립, 마케팅 및 영업전략, M&A, 변화관리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올리버와이만, 아서디리틀 등 글로벌 컨설팅 회사에서 10여 년간 다양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서울대 국제경영학 학사, UC버클리대 MBA를 취득했다.
 
목차

감수의 글 구름 속에서 혁명의 기운이 싹트고 있다
머리말 클라우드 시대의 서막
 
PART 1 클라우드 혁명
클라우드란 무엇인가
사용자에게 권력을 이양하다
 
PART 2 신축성이 클라우드를 이끌다
마이클 잭슨의 죽음이 클라우드를 깨우다
신축적 클라우드 센터의 구축 방식
클라우드 센터는 무엇이 다른가
클라우드 진입을 가로막는 난관
구글 클라우드의 사례
 
PART 3 가상화가 모든 것을 바꾼다
가상화란 무엇인가
가상머신의 관리 방법
애플리케이션과 하드웨어 간의 결속을 깨다
클라우드를 위한 맞춤 형식
 
PART 4 프라이빗 클라우드
절충안으로 탄생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하드웨어 품목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가는 길
 
PART 5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과다 설비를 줄이는 방법
클라우드 서비스의 폭발적인 증가
입소문이 돌아왔다
 
PART 6 클라우드에 대한 저항
CEO의 반대
데이터의 안정성
종속화 문제
클라우드의 표준 제정
 
PART 7 IT 조직의 재편성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준비
클라우드 감시 및 운용 방법
 
PART 8 클라우드 시스템 보안
클라우드 고장에 대비하는 방법
클라우드는 데이터센터보다 안전한가
 
PART 9 클라우드 전략
어떤 회사가 되기를 바라는가
클라우드 경제학
소셜 네트워킹
분석과 비즈니스 지능
클라우드 시스템의 미래
 
PART 10 클라우드 혁명이 바꾸는 미래
클라우드 혁명이 시작된다
무너뜨릴 것인가, 무너질 것인가
클라우드 혁명
클라우드 혁명을 대비하라
클라우드 혁명의 주체는 최종사용자다
 
PART 11 NASA의 전략형 클라우드
네뷸러의 탄생
부록A 국립표준기술연구원이 정의한 클라우드 컴퓨팅
부록B 「인포메이션위크」 분석 기사
부록C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식성이 덫에 빠지다

용어 해설
찾아보기
 

'책과의만남 > 도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 2.0  (0) 2011.05.22
새로운 중국을 말하다  (0) 2011.05.22
클라우드 혁명  (0) 2011.05.22
버블세계화  (0) 2011.05.22
넥스트 이코노믹 트렌드  (0) 2011.05.22
독학의 기술  (0) 2011.04.18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0,892
Today : 71 Yesterday :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