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소셜 미디어로 자신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어 성공에 이르는 노하우를 담고 있는 책 『Me2.0 나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라』에는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발달로 수많은 사람과 교류가 가능해지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현실에서 어떻게 개인이 가진 독특한 가치와 강점을 타인에게 효과적으로 알려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성공에 이를 수 있는지 저자가 직접 실천해 성공을 거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법과 퍼스널 브랜딩의 4단계 구축 전략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정리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를 개인의 역량 강화와 자기 관리, 인맥 형성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퍼스널 브랜드를 어떻게 발견하고, 창조하고, 소통하고 관리할 것인지 차근차근 설명한다. 퍼스널 브랜딩은 디지털 시대 개인의 생존과 번영을 돕고, 개인적인 꿈과 직업적인 야망을 이룰 수 있게 해주는 최고의 성공 전략을 가르쳐주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이를 차별화된 브랜드로 만들어 성공에 이르게 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댄 쇼벨 Dan Schawbel
 뉴욕타임스에서 '퍼스널 브랜딩의 최고 권위자'라고 극찬한 댄 쇼벨은 밀레니얼 브랜딩의 경영주이다. 그는 26세부터 비즈니스위크의 최연소 칼럼니스트로 활동했으며, 뉴욕타임스와 엘르 매거진을 비롯한 350개가 넘는 매체에 퍼스널 브랜딩 관련 칼럼을 기고했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MIT, 타임 워너, IBM, Citi그룹 등 수많은 대학과 기업체에서 특강을 했다. 또한 그는 커리어빌더가 선정한 2009년 최고의 취업 블로그인 ‘퍼스널 브랜딩 블로그’를 만들었고, '퍼스널 블로그 매거진'의 발행인으로 일하면서 개인과 기업 모두의 발전을 돕는 창조적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즈니스위크에서는 버진 그룹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 등과 함께 트위터에서 반드시 팔로잉해야 할 20명 중 한 사람으로 그를 꼽기도 했다. 현재 그는 미국 보스턴에 살고 있다.
역자 : 윤동구
1960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했다. 현재 덕수고등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재직하면서 틈틈이 번역 활동에 몰두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머니볼』『피봇: 틀고 바꾸고 비틀어라』『제로니모에게 배운다』『1분 경영수업』 등이 있다.
 
역자 : 박현준
크리에이티브 브랜딩전략 컨설턴트, 퍼스널브랜딩 전략코치. 산업정책연구원 공인 고급브랜드전문가(CABS) 자격 취득 후, ㈜다음커뮤니케이션, ㈜브랜다임, ㈜토탈브랜딩코리아를 거쳐 현재 (주)브랜드아큐멘(BrandAcumen) 크리에이티브 브랜딩팀에서 기업/제품/서비스 브랜딩전략 수립과 브랜드 네임/슬로건 개발 담당 시니어 컨설턴트로 근무 중이며, 삼성경제연구소 마케팅전략연구포럼의 대표를 맡고 있다.

목차
 
PART 1.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1장. ‘나’는 브랜드다
- 퍼스널 브랜드의 위력
- 퍼스널 브랜드란 무엇인가?
- ‘나’를 기업 브랜드처럼 생각하라
- ‘나’의 브랜드 파워는 나의 능력에 달렸다
- 웹 2.0 시대와 퍼스널 브랜드
 
2장. 인터넷으로 직장을 찾는 시대
- Y세대의 노동 환경
- X세대와 Y세대는 협력자 관계다
 
3장. ‘나’라는 브랜드의 지휘관이 되라
- 나를 판매하고 마케팅하는 법을 배워라
- 대학에서 인맥을 쌓고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라
- 취업의 미로에서 길 찾기
- 내 경력의 지휘관이 되라
 
4장. 퍼스널 브랜딩의 다양한 양상
- 퍼스널 브랜딩의 도구들
 
PART 2. ‘나’의 브랜드를 개발하는 4단계 전략
 
5장. 1단계: 나의 브랜드를 발견하라
- 기회를 잡고 결과를 통해 배워라
- 개인의 발견에 투자하라
-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의 3대 핵심 요소
- 성공을 위한 퍼스널브랜드의 포지셔닝
 
6장. 2단계: 나의 브랜드를 창조하라
- 퍼스널 브랜딩 도구
-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 모바일 브랜딩
- 오프라인 브랜딩
- 일관성 있는 퍼스널 브랜딩
 
7장. 3단계: 나의 브랜드로 소통하라
- 퍼스널 브랜드 홍보
- 그 외의 퍼스널 브랜드 런칭 전략
 
8장. 4단계: 나의 브랜드를 관리하라
- 평판 관리
 
PART 3. 성공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활용법
 
9장 구직자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 취업 탐색 2.0의 다섯 가지 규칙
- 링크드인
- 트위터
- 페이스북
 
10장 내가 바로 기업이다
- 기업가 브랜드의 특징
- 기업가의 책임 분야
- 퍼스널 브랜드로 시작하라
 
11장 삶을 변화시키는 퍼스널 브랜딩
- 장애물을 뛰어넘다
- 퍼스널 브랜드의 특전
- 브랜드 전문가들을 만나자
- 오늘 당장 시작하라! 
 

'책과의만남 > 도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트잡스, 그가 멈춘 곳에서 길을 차자(가제)  (0) 2012.02.23
존그레이 박사의 <사랑의 완성>  (0) 2012.02.13
Me 2.0  (0) 2011.05.22
새로운 중국을 말하다  (0) 2011.05.22
클라우드 혁명  (0) 2011.05.22
버블세계화  (0) 2011.05.22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용어 이해하기
책과의만남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8,043
Today : 39 Yesterday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