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어진 현실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각자의 삶은 확연하게달라진다 . 삶을 어떻게 보느냐 어떤 삶을 선택할 것이냐 하는 문제는 개인자신에게 달려있다.

시련과 고통이 내 앞을 가로막을 때마다, 나는 큰 일을 할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부추기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자기 자신을 믿는 힘, 이것이 삶을 이끌어가는 가장 큰 에너지이다. 절망과 좌절의 순간에도 스스로를 저버리지 않는 근거가 되는 것이다 .

현실 그 자체는 변하지 않는다. 현실을 보는 시각만 달라지는 것이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 모든것이 마음먹기에 달렸다.

나 자신과의 대화 , 대화를 통해 합의된 자기자신, 자신을 설득하기.

사람도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인간은 화가 난 상태에서는 상대방의 가슴에 못 박는 말도 해버리게 된다.

좌절했고, 포기하고 싶었다. 그럴때마다 나는 나 자신과 대화를 나눴다.

자신이 하는 일이 그저 살아남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켤코 큰 일을 하지 못한다. 일에는 보다 큰 의미가 있어야 한다. 큰 뜻을 위해 일한다고 생각하는 순간, 일은 즐거워지고 신바람이 난다. 일에 끌려다니지 말고, 일을 이끌어 나갈 것. 나를 위해 하되, 그 일의 결과가 남들에게도 돌아갈 수 있도록 할것 , 나는 이 원칙을 늘 내일에 적용한다.

이미 두달 넘게 진행해온 일, 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 그리고 나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위해 매일 밤 늦게까지 일에 매달렸다.

한 가지 일에 실패했다고 해서 좌절하지 말라. 그 실패는 더 큰 성공으로 가는 우회도로일수도 있다. ' 높이 그리고 멀리보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무슨 일에 도전하기에 앞서 세가지 리스트를 작성한다.

첫째 : 나에게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둘째 :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셋째 : 나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이 세가지 문제에 답 할수가 있다면 현재의 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것이다. 희망에 도전하려는 나를 알고 있다면 이미 절반은 이룬 셈이다. 그런후엔 죽을 각오를 하고 희망을 향에 돌진하는 것이다.

올바른 태도만 유지한다면 실력 앞에서는 누구도 함부로 대할 수 없다. 실력이 있는 이는 자기보다 계급이 높은 사람들도 마음대로 부릴 수가 없다. 물론 존대말을 잊어선 안되겠지만

진정한 행복은, 행복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달렸다.

가슴이 터질듯 숨이 가빠와도 쉬지 않았다. 낙오자의 쓰디쓴 맛을 상기시키는 동시에 , 힘든 일을 해냈을 때의 그 성취감을 그려보았다. 나는 나 자신을 유혹했다.

그렇게 못 견디겠다면 그대로 너를 죽게 내버려둬 ! 하지만 죽을 때까지는 뛰라구

외국어든 다른 공부든, 시간이 쪼들린다는 핑계는 있을수 없다. 시간이 없다는 말은 공부를 하기 싫다는 말과 같다.

꿈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꿈꾸는 사람을 가혹하게 다룬다. 꿈을 꾼다는 것은 죽을 각오를 한다는 것이다.

지나간 시간들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진대, 작든 크든 현실속에 깃들여있는 재미있고 아름다운 것들과 만나는 삶이 진정 행복한 삶이 아니겠는가

휴식이야말로 행복을 추구하는 우리 삶에 있어서 가장 고귀한 양식이라는 것을 뒤늦게 절감했다.

누구에겐가, 오직 한 사람이어도 좋다.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N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88,156
Today : 120 Yesterday :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