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검색입니다.

지난 12월 체결되었던 올블로그와의 메타DB제휴 계약이 올블로그 측의 사정에 따라, 오는 31일 종료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올블로그의 메타DB는 계약 종료일인 31일 이후부터는 네이버 블로그검색 결과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올블로그와의 계약 종료 이후에도 네이버 검색결과에 지속적인 반영을 원하시거나, 직접 검색결과를 삭제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robots.txt를 통해 로봇배제 의사를 표명하지 않았거나, RSS수집을 허용한 블로그는 올블로그 등록여부와 관계 없이 계약 종료 이후에도 검색결과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로봇이 블로그에 방문하기 전에 블로그검색에 노출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검색결과 노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네이버 검색 결과 노출 신청하

- 네이버에 직접 삭제 신청하기

 

참고로, 올블로그 메타DB로 제공되던 블로그와 네이버 자체 수집으로 검색 반영된 블로그의 차이는 다음과 같이 검색결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올블로그 메타DB로 제공되던 블로그 검색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명과 주소 이외에도 제목 옆에 올블로그가 별도 표시 됩니다.

 

 

 

2) 네이버 검색 로봇의 크롤링으로 제공되는 블로그 검색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도 표기 없이 블로그명과 주소만 하단에 표기 됩니다.

 

블로거들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돌려드리기 위한 여러 시도가 가능했던 올블로그와의 제휴가 갑작스럽게 종료되어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이번 제휴를 통해 올블로그에 등록된 많은 블로그들이 트래픽 향상을 보이는 등 블로거들이 블로고스피어 내에 자신의 의견을 보다 널리 알리는 데에 네이버가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2006 11월부터 외부 블로그를 웹문서검색 대상에 포함하는 것을 으로, 2007 2월부터는 이를 블로그검색으로 확대해 제공하는 등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네이버 검색결과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검색에 대해 궁금한 점 2가지!
 
1. 네이버 블로그검색이므로 네이버 블로그가 외부 블로그에 비해 상단에 위치되지 않나요?
블로그 포스트의 출처가 검색랭킹에 영향을 미치는 일은 없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검색 의 노출 순서는 블로거가 어떤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느냐에 상관없이, 해당 문서의 유사도, 품질, 신성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가 외부 블로그에 비해 생산되는 포스트 수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실제 블로그검색 결과에 네이버 블로그가 더 눈에 띈다고 느껴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DB양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결과로 검색 알고리즘과는 관련 없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검색으로 공개된 블로그 포스트가 명예훼손이나 저작권 및 개인정보 침해 요소가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에 대한 게시중단 요청은 기존과 같이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외부 설치형 블로그나 네이버 이외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의 경우에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청하시면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노출 중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검색 서비스는 어떤 경로를 통해 블로그를 개설했는지 등과 관계없이 블로거가 원한다면 네이버를 통해 자신의 글을 노출 시킬 수 있고, 검색 사용자는 좋은 블로그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검색 알고리즘 개선과 새로운 협력관계 모색 등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위한 고민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네이버는 서비스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블로거들의 목소리가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반영될 수 있는 블로고스피어 조성을 위해 네이버 블로그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75,209
Today : 0 Yesterday :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