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세계 최강 IT 기업의 청년 CEO, 실리콘밸리 최단기 성공 신화
페이스북 리더 마크 저커버그의 창업가 비전과 경영 원칙

지구촌 10억 인구를 한 가닥 보이지 않은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페이스북은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이트다. 2004년 2월, 인터넷 공간에 뿌리내린 이후 지난 10년간 페이스북은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송두리째 바꿔놓고 있다. 이 거대한 온라인 혁명의 중심에는 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있었다. 그의 담대한 비전과 철학은 캠퍼스 담장 안에 머물렀던 작은 사이트를 전 세계 10억 인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삶의 일부분으로, 그리고 전혀 새로운 생태계를 창조하며 그 자체로 하나의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

인텔의 소셜미디어 전략가인 예카테리나 월터는 페이스북의 경이로운 성공과 마크 저커버그의 비즈니스 비밀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자 했다. 그래서 저커버그가 어떻게 10억 명의 이용자를 거느린 사이버 제국을 세울 수 있었는지 그의 창업 비전과 경영 원칙에서 그의 성장 과정과 페이스북의 역사까지 파고들었다. 특히 저커버그의 창업가정신, 혁신적 아이디어, 세상을 바꾸겠다는 사명감, 강력한 실행력은 물론 제대로 된 기업문화를 다지기 위한 노력, 최고의 인재를 손에 넣는 노하우, 최고운영책임자인 셰릴 샌드버그와의 파트너십 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저 : 예카테리나 월터 Ekaterina Walter
인텔의 소셜미디어 전략가이자 소셜마케팅 전문가. 인텔이 소셜 비즈니스 분야에 새롭게 뿌리내리고 성장하는 데 중심축 역할을 했으며 소셜미디어와 마케팅을 접목해 소셜네트워킹 전략을 짜는 일을 진두지휘했다. 아울러 페이스북을 비롯해 유튜브와 핀터레스트 등에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데 참여했다.
러시아국립기술대학교와 알래스카앵커리지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선더버드글로벌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컨설팅회사 엑센츄어의 프로젝트매니저, 웨드부시증권 애널리스트, 웰스파고투자은행 국제관계매니저 등을 거쳐 2005년부터 인텔에서 일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와 마케팅을 주제로 〈패스트컴퍼니〉〈허핑턴포스트〉〈매셔블〉 등 여러 매체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2012년 ‘소셜미디어를 움직이는 여성 25인’에 선정됐으며, 각 분야 명사들이 펼치는 지식 콘퍼런스 TED의 지역별 행사인 TEDx와 웹 2.0회의, MIT리더십 포럼 등의 행사에 연사로 참여했다. 국제입소문마케팅협회WOMMA 이사이며 선더버드글로벌경영대학원의 선더버드글로벌협의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역 : 황숙혜
서강대학교 역사학과를 졸업했다. 2000년 온·오프 경제지 '머니투데이'에서 금융과 증권, 국제 분야의 기자로 활동을 시작했다. 외환위기의 여파가 채 사라지지 않았던 2001년 초 금융계의 기업 구조조정 과정을 현장에서 지켜봤고, 이후 증권부와 국제부로 자리를 옮겨 국내외 자본시장의 성장 과정을 최전선에서 함께 했다. 2009년 3월부터는 '아시아경제' 국제부에서 미국발 금융위기 이후 국제경제의 동향을 조명하고 있다. 10여 년에 걸쳐 자산시장의 부침을 경험하면서 투자의 성패는 기본과 원칙을 알고 지키는, 비교적 단순한 데서 갈라진다는 사실을 깨우쳤다. 실탄을 장전하지도 않은 채 투자 전선에 뛰어드는 투자자가 적지 않고, 기본만 알아도 승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펜을 들었다.

감수 : 임정욱
다음커뮤니케이션 글로벌부문장이자 전 미국 라이코스 CEO. 한국외국어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UC버클리에서 MBA를 취득했다. 기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조선일보 사회부, 경제부, IT담당 기자를 거쳐 경영기획실 IT팀장을 지냈다. 디지틀조선일보 조선닷컴의 인터넷기획부장과 외국어뉴스부장을 지냈으며 조선일보 일본어판을 만드는 조선일보JNS를 설립,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옮겨 서비스혁신본부장, 대외협력본부장, Daum Knowledge Officer, 글로벌센터장을 두루 거쳤으며, 2009년 3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미국 라이코스를 이끌었다. 

추천평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영감과 용기를 주는 이 책은 이미 회사를 꾸려나가고 있는 신생기업가들에게 기업을 키우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일깨워줄 것이다. 그리고 중견기업이나 대기업의 경영자들에게는 영속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어떤 문화를 가꿔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좋은 힌트를 준다. 경영자로서의 마크 저커버그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 임정욱 (다음커뮤니케이션 글로벌부문장)

저크는 수줍음을 잘 타고 내성적인 성격이에요.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따뜻하지 않을 때도 더러 있죠. 그렇지만 저크는 정말 따뜻한 사람이에요. 저크는 페이스북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정말로 아끼고 그들에게 신경을 많이 써요.-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COO)

한번은 잡스에게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높이 살 만한 사람이 누구냐고 물었더니 저커버그를 가장 먼저 입에 올리더군요. 잡스는 저커버그에게 특이한 연대감을 가지고 있어요. - 월터 아이작슨 (《스티브 잡스》 저자)

흥미로운 점은 저커버그가 스스로를 어떻게 리더로 단련시켰는가 하는 것이에요. 그는 업계에 대해 대단한 혜안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그 자신에 대해서도 명철한 눈을 가지고 있죠. -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CEO)

이벤트 주제 :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의 성공원칙은 무엇일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6월 26일 ~ 7월 2일/7월 4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저커버그처럼 생각하라> 1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N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N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87,923
Today : 14 Yesterday :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