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변화하는 비즈니스 세계에 대한 통찰

어떻게 해야 급변하는 환경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가?『변모하는 경영자의 세계』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경영의 근간이 되는 경영자 아젠다, 기업의성과 관리, 비영리 부문의 경영, 지식 노동자의 변화, 국제관계의 변화 등의 주제를 폭넓게 조망한다. 피터 드러커 박사의 통찰력이 빛나는 40개의 논문을 통해, 지식 노동자의 마인드와 태도 변화 등의 조직 내부 변화와 조직 외부에서 벌어지는 여건 변화가 경영자의 역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궁극적으로는 모든 사회, 경영, 정책 등을 살핌으로써 조직 속의 나와 우리가 성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내기 위해 일을 더 잘하기 위해, 무엇보다 새롭고 다른 것을 기꺼이 수용하기 위해 무엇을 인지하고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경영자와 비즈니스맨들은 정치적, 경제적으로 복잡한 이슈들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전개되고 글로벌 경쟁이 냉혹하게 벌어지는 오늘날에도 활용할 수 있는 직관과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피터 F. 드러커 Peter Ferdinand Drucker,ドラッカ-, ピ-タ-.F.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추앙받는 피터 드러커는 지식사회의 도래와 지식근로자의 역할을 언급함으로써 현대 경영의 본질과 방향을 제시하였고, 시대를 앞서가는 경영철학과 탁월한 통찰력으로 수많은 비즈니스맨의 멘토가 되어 왔다. 그 속에서 기업의 본질과, 이를 바탕으로 한 경영관리의 방법을 전개하였으며, 스스로를 "사회생태학자(social ecologist)"라고 불렀다. 경영학의 전문내용을 대중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지식 노동자'라는 개념을 고안하는 등 미래 사회의 변화와 인간이 사업과 정부기관과 비영리단체를 통하여 조직화되는가에 대한 탐구에 관한 내용을 주로 연구하였다. 오스트리아계 미국인 경영자문가,교육자,작가이다. 그의 보수적인 저서는 현대 기업의 철학적·실제적 토대를 제시하고 있다.


1909년 11월 1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출생하였다. 빈대학교에서 학위를 받고, 1933년 런던에 이주하여 경영평론가가 되었다. 1937년 영국 신문사의 재미통신원으로 도미하여 학자 겸 경영고문으로 활약하였다. 1938년 미국으로 이주한 뒤에는 사라로렌스 대학, 베닝턴 대학, 뉴욕 대학에서 강의하는 한편 1942년에 집필한 『산업인의 미래The Future of Industrial Man』(독일에서는 『산업사회의 미래』로 번역)에서 20세기 사회의 발전 과정을 연구했다. 이 저서의 출간으로 드러커는 1943년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었던 제너럴모터스에서 2년간 경제 분석가로 일하게 되었다. 1946년 이 기간의 연구 결과를 집대성해 『법인의 개념』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고, 이로써 학문적 분과로서의 경영에 대한 초석을 마련했다. 그 후 드러커는 제너럴일렉트릭, 코카콜라, 시티코프, IBM, 인텔 등의 대기업과 수많은 중소기업, 정부 부처, 국내외의 비영리 단체를 위해 컨설턴트로서 활동했다. 


어떤 평론가들은 드러커의 수많은 저서와 기사를 4가지 범주로 분류하는데 『경제적 인간의 최후 The End of Economic Man』(1939), 『새로운 사회 The New Society』(1950) 등과 같은 초기 작품은 산업사회의 특성을 논술한 것이다. 제2기의 작품은 『법인의 개념 The Concept of the Corporation』(1946), 『경영의 실제 The Practice of Management』(1954) 등으로 현대의 기업경영에 대한 일반적 개념을 설명한 것이다. 후기 작품들인 제3기 작품은 『미국의 향후 20년 America's Next Twenty Years』(1957), 『단절의 시대 The Age of Discontimuity』(1969), 『기술·경영·사회 Technology, Management and Society』(1970) 등으로서 기술변화의 발전 등으로 인한 미래의 영향에 대해 예측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실제적인 회사경영 문제를 다룬 『험난한 시대의 경영 Managing in Turbulent Times』(1980)과 『변화하는 경영진의 세계 The Changing World of the Executive』(1982, 수필 모음집),『위대함의 법칙』『매니지먼트』『창조하는 경영자』 등이 있다.


역 : 안세민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과정을 수학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에너지관리공단, 현대자동차 등을 거쳐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잭 웰치 성공의 진실을 말하다』 『왜 내 월급은 항상 평균보다 적은 걸까?』 『혼돈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경쟁의 종말』『인스턴트 경제학』등 다수가 있다.



이벤트 주제 : 글로벌 경쟁이 냉혹하게 벌어지는 오늘날, 경영자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10월 4일 ~ 10월 10일/10월 12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변모하는 경영자의 세계> 1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85,309
Today : 86 Yesterday :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