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부자들의 본능적인 감각을 찾아라!”

난독증이 있고, 고등학교 졸업장인 전부인 사람들이 부자가 된 비결은? 

부자들이 가르쳐주지 않은 돈을 버는 본능적인 감각 7가지


언제나 사람들은 궁금해 한다. 대체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그리곤 누구나 부자가 되길 꿈꾼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뾰족한 수는 알지도 못하고, 부자들의 말을 들어봐도 새삼스러울 것 없이 모두 평범하기만 하다. 그러니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것 같은 허황된 꿈을 꾸면서 세월을 보내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알고 있다. 행운이 따라주면 좋겠지만 무작정 기다린다고 부자가 될 순 없다는 것을. 쇼윈도의 값비싼 자동차를 보며 ‘저런 차를 살 수 있으려면 대체 얼마를 벌어야 하는 걸까?’라고 생각하며 한숨을 내쉬며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한 번쯤은 생각했을지 모를 일이다. 사실 사람들의 부를 향한 욕망은 동서고금 어디에서나 살아 꿈틀거렸다. 그렇기에 지금껏 수많은 부자 되는 방법이 공개되었고, 부자 되기 위한 비법을 공유하는 세미나가 성행했으며, 각종 재테크 서적이 쏟아졌다. 하지만 그런 길라잡이가 우리를 부자 대열로 이끌어주진 못했다. 대체 왜 그럴까? 어쩌면 우리가 알고 있는 부자 공식은 모두 틀린 것이 아닐까? 


사실 수많은 이들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제시해왔지만, 정작 부자들은 어떻게 부를 얻을 수 있었는지 솔직하게 말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자신의 성공을 아름답게 포장하고 그 비결을 멋있는 말로 바꿔 말할 뿐 실제 자신이 가진 부를 향한 욕망, 동물적 감각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부자 되는 법은 늘 신비한 세계처럼 봉인되어 있는지도 모른다. 신간 《富의 感》(원제:Business Brilliant)은 바로 이 부자들의 본능적인 감각을 낱낱이 파헤친다. 저자는 우리가 가진 부자에 대한 통념을 깨뜨리고, 그들이 가진 비법, 부자들만의 부자 되는 감각을 구체적으로 밝혀냈으며, 이 책은 실증적이고 체계적인 부자학 연구로 미국 출간 당시 <포브스>와 ‘800-CEO-READ’로부터 ‘새로운 부의 원칙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각개의 주목을 받았다.


저자소개


루이스 쉬프 

재정 컨설팅 전문가인 루이스 쉬프는 부자의 남다른 생각과 재능을 찾는 연구를 지속해온 부자학 전문가이다. 그는 10여 년 전 부자들의 탁월한 재능 찾기 프로젝트에 착수해 부자들을 인터뷰하고, 다각도의 설문조사 및 분석을 통해 부자들의 숨겨진 감각을 찾아냈다. 특히 평범한 사람들과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연구로 각각의 집단이 가진 돈에 대한 신념, 가치평가, 행동 방식의 차이를 규명함으로써 ‘부자는 어떻게 다른가?’를 실증했다. 또한 심층 취재로 워렌 버핏, 리처드 브랜슨, 기 랄리베르테 등 물려받은 재산 없이 자기 힘으로 세계적인 부호로 등극한 이들의 남다른 부자 감각을 밝히고,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부자 공식’의 허구성을 낱낱이 파헤쳤다. 누구나 부자들의 돈 버는 감각, 즉 ‘부의 감’을 체득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평범한 사람들이 ‘부의 감’을 얻기 위해 갖춰야 할 7가지 감각, 17가지 실천방식을 제시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富의 感》은 부자학 연구의 집대성인 만큼 미국 출간 당시 각개의 주목을 받았으며, 〈포브스〉와 ‘800-CEO-READ’로부터 새로운 부의 원칙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경제 월간지 〈Inc.〉 산하 ‘경영자협회’의 전무이사이며,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포브스〉 회장 스티브 포브스와 함께 ‘부를 창조하는 법’에 대한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등 부의 감을 전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안락의자 백만장자》《중산층 백만장자》《부의 영향력》 등이 있다.


옮긴이 임현경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다 전문 번역가의 길로 접어들었다. 옮긴 책으로 《무엇이 우리의 선택을 좌우하는가》《속도에서 깊이로》《미셸 리, 잠든 교실을 깨워라》《포기하느니 거짓말을 하라》 등이 있다.


《富의 感》은 부자 감각을 직시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돈에 대한 관점을 바꾸고, 돈에 대한 숨겨진 우리의 본능을 다시 깨우는 자극제가 될 것이다. 저자는 헛된 꿈을 심어주지 않는다. 다만 열심히 일한 만큼 대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충고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도록 자극한다. ‘부자 감각’, 즉 ‘부의 감’을 가졌을 때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들을 인지하도록 하여 선망해온 ‘부자들의 특별한 감각’을 내 것으로 만들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는 어떤 일을 하건 자신의 능력을 더 극대화하고 새롭게 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해줄 뿐 아니라 우리의 생각과 태도, 행동 모두를 변화시키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더 많은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 수많은 재테크 방법을 실행해봤지만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했던 사람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은 이들에게, 부자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실질적 원칙과 로드맵을 보여주고 의지를 북돋아줄 것이다. 



이벤트 주제 :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떤 감각을 키워야 할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11월 14일 ~ 111월 18일/11월 20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富의 感> 5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78,667
Today : 34 Yesterday :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