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미지보기

보이지 않는 시장과 니즈를 공략하여 선발기업의 명성이나 점유율에 대항하는 여러 기업의 사례를 통해 경쟁열위에 위치한 후발기업이 어떻게 1등 기업을 뛰어넘을 수 있는지, 그 숨은 전략을 분석한 책이다. 현재 경쟁환경에서 후발기업은 어떤 전략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 선택 기준과 과정을 설명하고 전략의 실행 방안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특히 현장 실무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전략 수립 배경에서부터 전략 수립 과정, 전략 후 시장의 변화와 효과, 컨설턴트로서의 조언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유통전략으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샤니', 유제품 시장의 정상탈환 전쟁에서 '남양유업'을 공략하는 법, 거물시장에서 우회 전략을 펼친 'PB라면', 비데 시장의 아이덴티티를 정립한 '룰루' 등 선발기업을 따라잡는 2등 기업 전략의 실제 사례를 통해 그 효과를 규명한다.  
 
저자 소개 
 
저자 : 김광영 


중앙대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영업부장, 쌍용제지 마케팅이사를 역임한 후 1982년 맥스경영컨설팅을 창업했다. 삼성건설, 한국이동통신, 삼성인력개발원, 효성그룹, 한국타이어, 보령제약, 고려용접봉, 바른손카드, 샤니, P&G, Johnson Korea, 해태, 크라운, 로만손, 한국냉장, 쉐라톤워커힐, 파라다이스카지노 등 다양한 국내외 유명기업의 마케팅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고문을 역임했다. 또한 산학협동 차원에서 중앙대, 숭실대, 서울디지털대학에서 겸임교수로 오랜 기간 활동했다. 한편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에서 주관하는 정부공인자격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10여 년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기업청장의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현재 맥스경영컨설팅㈜의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사단법인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이사와 재단법인 수암생명공학연구원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벤트 주제 : 2등의 설움, 나 이럴 때 1등을 따라잡고 싶다!


이벤트 기간/발표 : 2008년 1월 2일 ~ 1월 19일 / 1월 21일


참여 : SERI기획연구회 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상품 : <2등 기업의 반란> 23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08.05.23 05:2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블로그를 위한 감사합니다.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78,338
Today : 73 Yesterday :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