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을 통해 들어온 방문자는 금방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 찾고 블로그를 떠나 버린다.예를 들어 박지성의 출신학교라는 검색어를 통해 들어왔다면, 내용만 찾고, 다른 웹페이지를 방문할 것이다.이렇게 적은 방문시간을 기록하는 방문자는 애드센스의 페이지 뷰로 기록되지 않아 트래픽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지 않는다. 페이지 뷰를 늘리려면, 자신의 블로그 글 내용하단에 연관글이나, 인기글 목록 링크를 걸어 주면 자신의 블로그의 페이지뷰를 늘릴 수 있다,박지성 관련글을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면 박지성에 관심을 가지고 들어온 방문자는 관련글을 클릭할 확률이 높다.

자신의 블로그글 링크를 잘 활용한다면  블로그 페이지뷰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주에게도  광고를 더 많이 노출시켜 줄 수 있다. 올블로그 연관글 목록을 사용하면 블로그와 블로그를 서로 연결해 주어 방문자를 늘릴 수 있다. 하지만 올블로그 올블릿이 잘 작동하지 않아, 연관글 없음이 표시된다.

자신의 피드가입자수가 많아진다면 고정적인 구독자는 많아지겠지만 페이지 뷰의 숫자는 줄어들 수도 있다.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정보만을 웹리더나 RSS리더를 통해 방문하게 된다. 이 점은 피드 가입자가 많은 블로거에게 해당되는 사항이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75,202
Today : 146 Yesterday :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