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나이키에서 아이팟, 두바이까지 성공한 비즈니스 속에 숨겨진 종교와의 놀라운 공통점을 밝혀낸 책. 이 책은 비즈니스나 브랜드가 갖추어야 할 최고의 성공 조건으로 '믿음'을 꽂고, 최고의 믿음 체계를 자랑하는 종교를 어떻게 하면 비즈니스의 현장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다. 또한 명품브랜드, 히트상품을 만드는 요인은 수억의 광고비용이나 어려운 마케팅 이론이 아니라 종교의 ‘믿음의 체계’를 브랜드에 차용하는 것이라고 밝히면서, 사람들이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창조하면 소비자들은 제 발로 그 브랜드의 충실한 신도가 된다고 이야기한다.

미국 유수의 광고 대행사의 임원으로 지내며 일류기업과 함께 일해 왔던 저자는 명품 브랜드와 종교의 유사한 코드들을 밝혀냈는데, 이것이 바로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열광의 코드7’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이제 시장에 대한 접근은 마케팅적 이론이 아닌 종교와 철학과 같은 인간본성에 대한 탐구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패트릭 한론 Patrick Hanlon 
세계 유수의 광고 에이전시인「TBWA」「오길비」「할 리니&파트너스」「로&파트너스」등에서 이사급으로 일 해 왔다.「UPS」「John Deere(트랙터)」「LEGO」「GM」「PEPSI」「Sears」「IBM」「앱솔루트(보드카)」등의 브랜드를 관리했다. 2003년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씽크토피아」를 세워 독립했다.「Target」「스타벅스」「아메리칸 익스프레스」등이 고객이다.

역자 : 홍성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마케팅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삼성물산과 SK디투디 등에서 전략기획을, KT마케팅 연구소에서 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수행했다. 역자가 운영하는 삼성경제연구소 포럼 마케팅 전략지식그룹은 경제/경영관련 최대의 동호회이며, 홍밥사의 경영전략&마케팅 블로그는 5천여 명이 넘는 이웃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삼성전자 웹진’, <한겨레 이코노미 21> 등에 인기리에 칼럼을 연재했으며, ‘매경TV’에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는 순천향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차별화, 마케팅혁신, 비즈니스 모델에 관련된 주제로 유수의 기업에서 강의 활동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차별화의 법칙>, <마케팅 MBA>가 있으며, 역서로는 <리딩이노베이션>,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등이 있다. 이 책에 관해서는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한국적 사례를 덧붙이고, 각 이론에 대한 친절한 도움말을 주었다. 

역자 : 박영수 
서울대학교 언어학과를 졸업하고, SK Telecom 등에서 최신 경영정보 등을 분석, 번역해 왔다. 옮긴 책으로는 <용기 있는 팔로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입문서> 등 다수가 있다. 이 책에 관해서는 미국적 상황에 밀착한 기업이나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주었다.  

추천사

이 책은 비즈니스나 브랜드가 갖추어야 할 최고의 성공 조건을‘믿음’으로 꼽고 있다. 그리고 최고의 믿음체계를 자랑하는 종교를 어떻게 하면 비즈니스의 현장에 적용시킬까를 궁리하고 풀어나간다. 코카콜라와 나이키, 록그룹 U2와 심지어 미해병대까지 종교에 빗대어 그 성공요인을 분석해 놓아 더욱 흥미로웠다. 경영자라면 누구나 소망하는 고객의 열광적인 믿음을 창출하는 해법으로 이 책의 키워드인 열광의 코드를 염두에 두기 바란다. - KT마케팅연구소 마케팅전략연구담당 정화 상무

제품자체가 경쟁력인 시대는 지났다. 이제 소비자들은 소비를 통해 영감을 얻고, 특별한 문화를 경험하기를 원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이 제시하는 ‘광신도가 되는 소비자들’이란 의미는 그동안 무수히 고민해 왔던 과제였다. “커피를 먹고 싶어”대신“스타벅스에 가고 싶어”라고 말하며, ‘물을 먹는다’고 하지 않고,‘에비앙을 마신다’고 말한다. 고객에게 신앙이 되는 신앙이 되는 브랜드, 생활 그 자체가 된 브랜드가 되는 비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일독해 볼 것을 권한다. 딱딱한 마케팅 이론서에 지친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겨 줄 것이다. - 오리콤 브랜드 전략연구소 임언석 부장(경영학 박사)

좋은 책을 접했을 때 그러하듯, 하나의 아이디어는 비용이나 시간을 절약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게 다가온다. 이 책은 하나의 상품 혹은 하나의 브랜드, 혹은 당신 자신이 상대에게 어떤 방식으로 다가가야 하는지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동시에 마케터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그 원인을 정확하게 짚어낼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열광의 코드 7>은 마케터들에게 기획이나 홍보, 그리고 마케팅과 브랜딩에 있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자극하기에 충분한 책이다. - CJ홈쇼핑 임지현 마케팅 팀장

이벤트 주제 : 열광을 느끼게 했던 브랜드가 있었는지요.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4월 2일 ~ 4월 16일/ 17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열광의코드7> 2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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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플래닝조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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