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더위와 함께 일하면서 능률이 오르지 않는 것 같다. 이럴 때 여행을 생각하게 되는데, 달콤한 꿈으로만 남겨놓게 된다. 주말에 가까운 수풀림이나 호수를 찾아가보는 것으로 달래야 될 것 같다.
가끔 일을 하다 온도와 업무가 얼마나 관련성 있을까 하고 생각을 해보게 된다. 적정 실내 내부 온도가 18도씨 일 때가 적정 온도라고 한다. 이 온도가 집중력도 향상되고 업무효율도 신장과도 연결되어 온도를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 온도보다 더 내려가게 되면(10 - 15도씨) 머리도 아프고 감기도 걸릴 수 있는 위험수위를 넘어서게 된다. 육체적 고통이자 혼미한 정신으로 빠져들게 하는 블랙홀을 만나게 되는 것이다.

일하고 있는 사무실 벽쪽에 걸려있는 작으마한 온도계 하나가 있다. 항상 18-20도씨를 유지하고 있어 업무가 하기에 적정 온도가 유지되고 있다. 아마 온도가 업무와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한다. 집에서 가끔 온도계를 보면 30도씨 가지 올라가는데, 휴~ 독서도 않되는 가혹한 환경이다.

눈만 감기는 시간... ^^*

무더위 극복전략은 업무효율을 높히면서 성과를 한층 높힐 수있는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온도와 함께하는 경영을 한번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85,501
Today : 10 Yesterday :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