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은 웹 상에서 사이트를 마케팅하는 가장 훌륭한 방법이다. 검색 엔진이나 디렉토리에 사이트를 등록하기 전에 당신은 타겟 키워드를 설정하고 이런 타겟 키워드를 연구하고 웹 사이트의 HTML 코드에 이런 키워드를 적절하게 삽입해야 한다.

1단계: 키워드 선택하기

키워드란 잠재적인 방문자가 당신 사이트를 찾기 위해 검색 엔진이나 디렉토리에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검색어다. 따라서 당신의 비즈니스를 가장 잘 기술할 수 있는 타겟 키워드를 선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신발” 대신에 “남성용 검은 가죽 구두” 같은 키워드를 사용해야 한다.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얻으려면 일반적인 키워드보단 타겟 키워드가 유리하다.

2단계: 숙제

타겟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숙제를 해야 한다. 다양한 검색 엔진과 디렉토리에서 선정한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해 보라. 이 타겟 키워드하에 당신의 비즈니스를 위한 시장이 존재하는가? 당신 사이트를 웹 사용자들이 발견할 수 있을까? 이 키워드로 검색되는 사이트가 너무 많다면 다른 키워드를 검토해 봐야 한다.

3단계: 키워드 넣기

숙제를 마무리하고 키워드를 최종적으로 결정했다면 이제 키워드를 웹 사이트에 삽입할 단계다. 다음은 웹 사이트에 키워드와 설명을 삽입할 때 고려할 필요가 있는 4가지 핵심적인 HTML 태그다.

Title 태그

항상 웹사이트를 적절하게 설명하는 title 태그를 사용하라. 예를 들어 당신 웹사이트가 “TempMANIA”라고 불리고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라면 title 태그는 “TempMANIA: 무료 템플릿 제공 사이트”이어야 한다. 이 태그에서 당신의 키워드는 “무료”, “템플릿” 그리고 “웹 사이트”가 될 것이다. 타이틀 태그는 서치 엔진의 스파이더가 가장 먼저 읽게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설명적인 요소여야 한다. 검색 엔진이 당신 사이트에서 무엇을 찾아 가는지 알 수 있다.


De-xion 태그

De-xion 태그는 검색 엔진에게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다. De-xion 태그는 웹 사이트를 20~30단어로 설명해주면 된다. De-xion 태그는 검색 엔진이 찾는 두 번째 요소이기 때문에 설명 부분에 가능한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라. De-xon 태그는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 제목아래 사이트를 설명하는 부분이 된다. 야후!같은 디렉토리에 사이트를 등록할 때 20~30 단어로 사이트를 설명하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 사이트를 설명할 때 키워드를 꼭 넣도록 하라. 왜냐하면 디렉토리가 당신 사이트를 인식하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Keywords 태그

키워드 태그에는 방문자가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단어를 삽입할 수 있다. 사이트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20~25 사이의 키워드를 삽입할 수 있다. 키워드는 쉼표 또는 세미콜론으로 구분되는 일련의 단어로 구성된다.


Alternative 텍스트

Alternative 텍스트는 웹 사이트의 이미지/그래픽이 표시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텍스트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그래픽의 대체물로 제공된다. 이것은 그래픽이 뜨지 않았을 때 그래픽을 설명하는 것이지만 HTML에 삽입된 이 텍스트는 당신 사이트에서 좀더 많은 키워드가 발견될 기회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브라우저에서 그래픽이 보이는 것을 허용하고 있지만 alternative 텍스트는 여전히 필요하다. 이것은 검색 엔진이 HTML에 삽입된 좀더 많은 키워드를 발견하도록 한다.

4단계: 키워드 검증하기

사이트에 적절한 키워드를 삽입시킨 후에도 다시 한번 검색 엔진의 스파이더가 태그를 제대로 발견하는 가를 테스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JimTool.com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파이더가 정확히 인식하는지 알아볼 수 있다.

5단계: 등록

이제 검색 엔진에 사이트를 등록할 차례다. 약간의 노력과 약간의 행운이 결합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3,322
Today : 0 Yesterday :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