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9일 러시아의 모스크바
Red Square 에서는 초대형 스케일의 자동차 신모델 런칭 프로모션이 있었는데요, 이는 2009년형 BMW7 시리즈를 소개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BMW 그룹은 2009년형 BMW7 시리즈를 유럽시장을 겨냥하여 가을부터 시판할 예정인데 이를 홍보할 최적의 장소로 모스크바의 레드 스퀘어를 선정하였고 이에 걸맞게 초대형 스케일이 신모델 소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Red Square 에 길이 11.90 미터/ 폭 7.80 미터/ 무게 49톤의 대형 모래 시계를 제작했고 그 안에 이벤트의 대상인 BMW7 을 집어넣고 거기에 지름이 75mm짜리 은색공을 18만개를 넣었습니다.  

18만개의 은색공이 꽉 찬 대형 모래시계가 먼저 소개가 되고 이 모래시계에서 "모래"에 해당하는 18만개의 은색공이 점점 사라질때마다 2009년형 BMW7  모델은 그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도록 기획한 것이죠. 이 이벤트에는 각국 여러 나라의 사람들과 러시아 사람들을 포함해 400여명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명차답게 신형 자동차 모델 런칭 이벤트도 정말이지 럭셔리하게 한 것이죠. 이러한 이벤트는 단순히 명차다운 프로모션이라는 과시적인 측면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이러한 기발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자극하기 위한 하나의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점입니다.

이미 BMW7의 신형 모델 소개 이벤트는 유투브를 비롯한 다양한 동영상 사이트에서 많은 화제를 낳았고 바이럴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는 사이트에서도 순위권에 올라와 있죠. 이러한 럭셔리한 초대형 스케일의 이벤트를 통해 BMW7의 품격 또한 최대한 부여되었을 것임은 당연한 것이구요

http://blog.naver.com/stussy9505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3,497
Today : 19 Yesterday :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