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 직장인의 피할 수 없는 승부
단기속성 승진병법

학연, 지연, 혈연, 직장연…
제대로 된 줄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비주류 직장인의 치열한 승진 분투기

                         
최근 잡코리아(jobkorea.co.kr)에서 직장인들의 내년 계획 1순위를 조사한 결과 “승진과 이직”이라는 대답이 가장 많이 나왔다. 그만큼 사람들의 삶의 초점이 일과 직장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직 계획이 없다면 현재의 직장에서 승진하는 것이야말로 모든 직장인들의 목표일 것이다. 최근 출간된 《단기속성 승진병법》은 전쟁에서 이기는 비법을 담은 《손자병법》처럼 승진경쟁에서 승리하는 비법을 담은 책이다.

남들이 모두 부러워하는 좋은 직장에 입사해서 똑 부러진 일처리로 인정받아왔던 저자는 승진에서 두 번씩이나 미끄러지며 큰 좌절을 경험했다. 이후 그는 1년 동안 승진이라는 목표를 향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마지막 세 번째 기회에 진급의 꿈을 이뤄냈다. 이 책은 그 과정의 생생한 기록이다. 인사평가서에도 없고, 인사권자도 모르는 승진의 13가지 골든룰Golen-Rule은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줄을 쳐가며 읽어야 할 승진 조건의 정수만을 담았다. 
 
승진의 마지막 승부, 밀리면 끝이다

직장인들의 가장 간절한 꿈이 무엇일까? 아마도 명예와 높은 연봉을 동시에 보장하는 승진일 것이다. 이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가족들과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 그래서 승진은 ‘직장생활의 꽃’이라고도 불린다.

승진에 대한 직장인들의 태도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승진을 원하면서도 시간이 지나면 으레 진급할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하는 유형이다. 이들은 구체적인 승진계획을 세우지 않은 채 현실과 타협하며 살아간다. 두 번째는 승진에서 별 의미를 찾지 못하는 유형이다. 이들은 승진을 하기 위해 겪어야 하는 고통은 무의미하다고 여기며 승진 외의 다른 것에서 행복을 찾는다. 마지막 세 번째는 가장 찾아보기 힘든, 승진을 위해서 모든 것을 거는 유형이다.

어떤 유형이 무조건 옳다고는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승진에서 탈락한다면 패배자가 되어 한때 동료였던 승자들의 삶을 부러운 눈으로 지켜봐야 하고 더한 경우에는 아직 팔팔한 나이에 직장을 잃게 되기도 한다. 직장을 잃는다는 것은 한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의 입장에서 본다면 생사가 걸린 문제다. 더럽고 치사한데 때려치우고 창업이나 하겠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무책임하다. 익숙한 일에서 목숨을 걸어 끝까지 해보는 것이 실패한 후에 후회하는 것보다 더 당당한 것이다. 어차피 직장을 그만두지 않고 지금 하고 있는 일로 인정받으며 성공하고 싶다면 승진은 반드시 통과해야 할 관문임을 인정하라.
 
입사동기들보다 먼저 승진한 사람들의 13가지 비밀

승진을 하는 데도 과연 비법이 있을까? 일 잘하고 별 문제 없이 회사생활을 하면 진급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든든한 백그라운드나 내로라하는 스펙을 자랑하며 승진을 자신하는 사람들 역시 앞으로의 직장생활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봐야 한다. 승진심사를 앞두고 독수리의 눈으로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경쟁자들이 도처에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대기업에 다니는 윤 차장은 부장 진급을 앞두고 있다. 안타깝게도 그의 경쟁자인 성 차장은 S대학 출신에 업무 능력도 뛰어나고, 무엇보다 가장 뛰어난 인재들만 모인다는 기획실 소속이라는 강력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모두가 성 차장의 승진을 점치고 있다. 지방 삼류대 출신에, 성실하기는 하지만 든든한 백그라운드 하나 없는 직장 내 비주류인 윤 차장은 어떤 최후의 승부수를 띄울 것인가? 그는 과연 마지막에 웃을 수 있을까?

이 책은 윤 차장과 같은 비주류 직장인이 승진을 위해 할 수 있는 13가지 골든룰을 소개한다. 대한민국에서 승진을 꿈꾸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며 무릎을 칠 만큼 공감 가는 이야기를 읽다보면 끝없이 빨려 들어가게 될 것이다. 그것은 저자의 실제 이야기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현실감 있는 이야기를 보면서 이 책에서 제시하는 승진전략에 더욱 신뢰가 갈 것이다. 승진, 직장인의 피할 수 없는 진검승부 앞에서 승리를 염원하는 이 땅의 보다 많은 직장인들이 이 책을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
 
지은이
 
박홍진_ 남보다 뛰어난 것이 없었기에 남보다 몇 배 더 노력하여 남들이 부러워하는 좋은 직장에 입사했다. 그러나 승진에서 두 번씩이나 미끄러지면서 저자는 벼랑 끝으로 밀렸다. 이후 1년 동안 승진이라는 목표를 향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눈물겨운 노력을 한 끝에, 마지막 세 번째 기회를 움켜잡아 승진의 꿈을 이루어냈다. 이 책은 그 과정의 생생한 기록이다. 기타 대학, 기타 학과를 나온 쌍기타 출신 비주류 직장인들이라 하더라도 이 책을 통해 전하는 승진의 골든룰Golden-Rule을 얻는다면 희망은 있다.
 
이벤트 주제 : 직장에서 승진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이벤트 기간/발표 : 12월 23일~12월 31일/1월 2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단기속성 승진병법> 2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3,497
Today : 19 Yesterday :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