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모발 관리를 위해 피해야 할 세 가지!

겨울철 모발을 상하게 하는 주요 원인은 차가운 공기과도한 난방 그리고 산성 눈입니다.


첫째
, 겨울철 차가운 공기에 모발이 오랫동안 노출되면 모공의 힘이 약해져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합니다.
특히 신체 끝부분인 머리의 미세혈관이 가장 많은 영향을 받아서 영양분을 모낭 부위에 보낼 수 없게 됩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모발의 생장은 나빠지고 끝이 갈라지는 경우가 많아지며
끝내는 탈모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둘째, 과도한 난방을 하게 되면 공기가 건조해져 모발의 수분을 빼앗고 딱딱하게 변화시킵니다.
피부가 건조하여 갈라지는 것과 같이 모발도 윤기가 사라지고 쉽게 끊어지면서 갈라집니다.
그러므로 실내 난방 온도를 적당히 유지하여 습기가 증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겨울에 내리는 눈은 비보다 더 많은 오염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성 눈은 비보다 머무는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피해도 지속적입니다.
산성 눈은 머리 색의 변화 등 모발뿐 아니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산성 눈은 눈에 띄진 않지만 알게 모르게 모발에 큰 피해를 주므로 눈이 오는 날에는 꼭 우산을 챙겨
모발 손상을 막도록 해야 합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1,217
Today : 9 Yesterday :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