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몰래 접근해서 낙서한다는 UCC동영상


2006년 칸국제광고제에 출품하여 사이버부문 대상을 받은 동영상 광고.

뉴욕시가 통과시킨 낙서금지 법안에 항의하여
두 청년이 미국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에
몰래 접근해서 낙서를 한다는
내용으로 짜릿하고 놀라운 스토리입니다.

낙서내용은 still free (그래도 자유다)

제가 추구하는 성공적인 UCC동영상 성공요소인
Smile과 Surprise가 잘 배합되어 있고 타임 설정도 좋습니다.

이 스틸프리 동영상은 소셜미디어로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자
미 정부에서도 "사실무근"이라는 성명까지 발표했습니다.
각종 미디어 매체에서도 톱픽으로 방송을 했다는군요. *^^*

이러한 바이럴마케팅 기법은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많은 논쟁이 이어지고 있지만,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마케팅사례 입니다.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85,314
Today : 91 Yesterday :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