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2 


도서소개


삼성전자, 소니코리아, 위니아만도의 마케팅 총괄본부장 등을 거치면서, 알짜성장의 신화를 쓰고 적체된 조직의 체력을 보강하는 데 천부적인 역량을 발휘해온 주인공인 김진동 대표. 그가 독자들에게 들려주는 ‘원칙과 기본기가 강한 조직’, ‘이기는 체질의 구성원’을 조련하는 법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거창한 이론이나 번지르르한 방법론 대신, 진짜 현장에 필요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불황의 길목에서 경쟁력 강화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강한 자극과 함께 해결책을 제시해줄 강력한 해법을 제시하는 이 책은 다분히 원칙적이고도 기본적인 ‘일의 방법론’을 알려주는 데 집중한다. 그저 ‘했다’는 위안으로 그치는 일,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놓지 못하는 전시용 전략, 엉뚱한 데 힘을 빼앗기는 실속 없는 마케팅 방법론 등을 나열하면서 ‘생각의 밑바닥’부터 확 뜯어고치라고 강조하고 있다.


현명하게 일하는 조직은 핑계보다는 정공법, 조직논리보다는 정면승부가 익숙하고 현명한 경영자일수록 장황한 보고서보다 본질을 꿰뚫는 한 줄의 전략에 목마르다는 견해를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조직과 일터에 적용되는 실천적 해법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김진동


1955년 경남 합천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경상대학을 졸업했으며, 1982년부터 2002년까지 삼성전자에서 근무했다. 삼성전자 국내 영업본부, 국내 마케팅, 중국 지역전문가, 해외법인 정상화 TF 등 현장의 요직을 거쳐, 사장 직속의 상품기획센터에서 비즈니스 크리에이터로 일했다.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소니코리아 영업본부장을 맡으면서 매출 1.5배 확대의 변화를 일궜으며,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위니아만도 마케팅·영업·서비스 총괄본부장을 역임하며 이익률 3.5배 성장이라는 신화를 만들었다.


마케팅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전략가’로 꼽히며 특히 곪거나 적체된 조직의 체질 개선, 구조적 모순의 핵심을 짚어내는 ‘경쟁력 확보의 마이더스 손’으로 꼽히는 그는 ‘입에 쓴 약’과도 같은 존재다. 증상의 언저리만 건드리지 않고, 폐부를 찔러 원초적으로 처방하는 그의 비즈니스 컨설팅 기법은 이미 업계에서 정평이 나 있다. 저자는 삼성전자에서 현장 마케터로 잔뼈가 굵었다. 현장 영업 일선에서는 4년 연속 1위 지점을 경영했고, 부진한 지점으로 자진 부임해 변화를 일군 주인공으로 주목을 받았다. 국내 영업본부와 해외법인 정상화 TF 등을 거치면서,...1955년 경남 합천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경상대학을 졸업했으며, 1982년부터 2002년까지 삼성전자에서 근무했다. 삼성전자 국내 영업본부, 국내 마케팅, 중국 지역전문가, 해외법인 정상화 TF 등 현장의 요직을 거쳐, 사장 직속의 상품기획센터에서 비즈니스 크리에이터로 일했다.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소니코리아 영업본부장을 맡으면서 매출 1.5배 확대의 변화를 일궜으며,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위니아만도 마케팅·영업·서비스 총괄본부장을 역임하며 이익률 3.5배 성장이라는 신화를 만들었다.


추천평


실력과 원칙으로 승부하는 강한 체질을 당신의 조직에 심어라!

단연코 국내 최고의 마케터이자 시장의 흐름을 읽는 본능의 소유자, 김진동. 그가 ‘이기는 습관’을 통해 우리에게 주는 이야기에 사뭇 흥분된다. 이제까지 그 어떤 책을 통해서도 만나보기 힘들었던, 진짜 비즈니스 세계의 이야기에 전율이 느껴진다. 바야흐로 비즈니스의 향배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적극 권한다.
-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한국마케팅클럽 회장) 


해외와 국내에서 첨단의 마케팅을 공부하고 실천해온 나조차 그를 만나면 한 수 접고 들어가게 된다. 그것은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에게서만 풍겨 나오는 진한 ‘실용주의’의 향기 때문인 듯하다. 그의 본격 ‘현장 노하우’를 이 한 권의 책으로 만나게 되어 반갑기 그지없다. - 이명우 ((주)레인콤 회장) 


전자업계는 최첨단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고 있다. 신기술·신제품 경쟁이 분초를 다투는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서 승부를 가르려는 업계의 쫓고 쫓기는 숨막히는 물밑 경쟁 역시 치열하다. 그곳에서 김진동은 이름만으로도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게 되는 숨은 전략가로 꼽힌다. 그가 말하는 원칙과 기본기, 전략과 마케팅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는 현장의 기록이자 명승부의 핵(核)이다. 알짜배기 이야기에 눈길을 뺏긴다.
- 선종구 (하이마트 사장)


이벤트 주제 :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나만의 이기는 습관은 ?


이벤트 기간/발표 : 5월 11일 ~ 5월 19일/ 5월 20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이기는습관2> 2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3,495
Today : 17 Yesterday :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