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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입소문 마케팅의 성공전략을 담은 책. 저자는 입소문 마케팅 회사를 직접 운영하면서 겪은 시행착오와 깨달음을 다양한 사례 속에 풀어놓는다. 진정한 입소문은 ‘버즈 마케팅’이나 ‘바이럴 마케팅’과 어떻게 다른가? 사람들이 기꺼이 입소문에 동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기업이 속임수를 쓰지 않고도 훌륭한 입소문을 내는 방법은 무엇인가? ‘티핑 포인트’를 만들려면 반드시 유명인사가 필요한가? 부정적인 입소문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책에 빼곡하게 실린 입소문 활동보고서는 이 모든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준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입소문 마케팅에 대한 활동보고서라고 할 수 있다. 입소문 마케팅을 둘러싼 오해와 진실을 명쾌히 밝힘으로써, 이 책은 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하려는 이들에게 확실한 성공전략을 제시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데이브 볼터
입소문 마케팅 전문회사인 버즈에이전트(BzzAgent)의 창업자이자 CEO다. 입소문 마케팅 대행사, 관심기업, 학계의 집합체인 WOMMA(Word of Mouth Marketing Association)의 설립을 주도하는 등 입소문 마케팅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존 버트먼John Butman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와 사회 변화에 대한 집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소비의 새물결 트레이딩 업》의 저술에 참여했다.

역자 : 이존기
2003년 국내 최초의 입소문 마케팅 에이전시인 콜레오마케팅그룹을 설립했다. 또한 그가 설계, 구축한 소비자 입소문 커뮤니티인 에이전트캠프(www.agentcamp.com)는 새로운 입소문 미디어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주형 콜레오마케팅그룹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보랏빛 소가 온다》《입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이 있다.

목차

1장 입소문, 끝없이 퍼져나가는 포도덩굴
새로운 입소문 마케팅 모델 | 이 책의 구성

2장 누가 왜 입소문을 퍼뜨리는가
왜 우리는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할까 | 입소문 자체를 즐기는 사람들 | 진정한 리워드 상품

3장 입소문은 버즈가 아니다
제품이 아닌 이벤트가 입소문을 타다 | 성공한 이벤트, 실패한 상품 | 입소문이 빠진 바이러스 | 조작된 입소문의 결말 | 정직함의 가치 | 좋은 바이러스와 나쁜 바이러스

4장 입소문은 어떻게 퍼져나가는가
입소문의 세대 간 전파 | “저한테 말하는 거예요?” | 써보지도 않고 입소문을 내는 사람들 | 입소문이 활발한 시기

5장 유명인사에게 갖는 신화
평범한 사람들이 입소문의 일등공신 | 엉뚱한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기

6장 입소문과 스토리텔링
완벽함보다는 공감을 | 마케팅 스토리와 개인 경험의 결합 | 마케팅 스토리와 입소문 스토리의 연결과 단절 | 스토리는 무엇을 말하는가

7장 부정적인 입소문의 기묘한 가치
분노한 소비자를 열광적인 팬으로 | 비판에 대처하는 능력 | 조용한 옹호자들이 입을 열다

8장 입소문과 미래의 마케팅
입소문은 측정 가능한가 | 고객은 타깃이 아니라 파트너다 | 위드 마케팅 vs 앳 마케팅 | 속임수는 입소문을 죽인다

부록 / 버즈에이전트 회원들의 활동보고서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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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플래닝조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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