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이 책은 사업을 추진하거나 사업을 실행하는 사람들이 가장 뼈저리게 겪고 또 궁금해하는 '컨셉과 운'을 축으로 컨셉에 대한 이해와 사업 개발, 사업 적용을 염두에 두고 쓴 책이다. 특히 독자의 이해와 공감을 도모하기 위해 실용서나 이론서가 아닌 하나의 픽션으로서 서사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독자의 입장에서는 주인공의 사업 기획과 실행의 과정을 지켜보면서 잘못된 점을 발견하고 해설을 통해 자신의 주장과 비교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구성하여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픽션이고, 서사형식을 취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 내용들은 실제 현장에서 경험한 일들로 채워서 현실감과 현장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그동안 '컨셉'을 화두로 많은 경험을 쌓아왔으며, 등단작가인 저자가 서술한 서사형식의 컨셉이야기는 보다 쉽게 컨셉의 스토리와 컨텐츠를 사업이라는 관점에서 제공하려 한다.

저자소개

저 : 탁정언
고려대학교 노문과에서 러시아문학을 전공하였으며, 졸업 후 대기업에 입사하여 잠시 근무하다 1985년 MBC 애드컴 카피라이터로 전직하였다. 발군의 기획력을 인정받아 초고속 승진을 거듭하다가 1972년 프리랜서 카피라이터로 독립한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광고, 마케팅, 홍보, 영화, 방송,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면서 컨셉에 정통한 컨셉츄얼리스트로 성장하였다. 그는 컨셉에 정통한 능력만으로도 다종다양한 기획프로젝트를 현장에서 진두지휘해 온 컨셉츄얼리스트이다.

저서로는 『기획의 99%는 컨셉이다』『일하면서 책쓰기』『매일 사표쓰는 남자』,『죽이는 한마디』등이 있으며, 현재 한겨레 교육문화센터 실무카피라이터과정, 숙명여대 언론정보학부에 출강하며 학생들과 기업인들에게 컨셉강의를 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

CHAPTER1 프레드
CHAPTER2 오마이갓
CHAPTER3 테크놀로지라는 독재
CHAPTER4 아는 것이 독
CHAPTER5 운명의 손톱
CHAPTER6 C선생의 노트
CHAPTER7 오마이컨셉
CHAPTER8 미션 파서블
CHAPTER9 초짜정신
CHAPTER10 보이지 않는 손
CHAPTER11 우연과 필연

집필 후기
참고 도서 및 정기간행물, 웹사이트
각주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3,057
Today : 10 Yesterday :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