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아웃도어 업계의 네이버로 통할 만큼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는 한 회사가 있다. 그 회사는 최근 당당하게 ‘신고하라’는 건방진 광고카피로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등산장비 및 캠핑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아웃도어 쇼핑몰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국내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킬러숍으로 올해 창업한 지 꼭 10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초창기 대비 매출이 2,000배에 달할 만큼 성장을 거듭해왔다.

저자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 어떻게 단시간에 이처럼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그가 말하는 비법 첫 번째는 역발상이다. 더 이상 남들과 똑같이 생각하면 답이 나오지 않는 세상에서 그는 역발상을 제시한다. 또한 바로 사람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 실행 원칙이 있는 실행력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차별성과 자신감으로 인생의 승부수를 던지라고 말하고 있다.

책에는 아무리 작은 회사라도 차별화된 성장동력을 발견하면 불황도 두렵지 않을 돌파구가 보인다는 뜻을 전한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비약적인 성공비결은 남이 닦아놓은 길을 따라가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직접 개척했던 투지와 열정, 그리고 어떠한 순간에도 포기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려 했던 도전과 실행에 있었다. 독자들은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을 통해 바로 그 점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장성덕 JANG,SUNG-DUK
등산장비 및 캠핑용품의 네이버, 아웃도어 온라인 쇼핑몰 매출 1위인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사장. 삼성물산에서 기획업무를 하다가 대기업의 조직문화에 염증을 느끼고, 2000년 초 자본금 3,700만 원으로 5평 남짓 매장에서 아웃도어 제품을 판매하는 오퍼상으로 창업, 6년 만에 업계 매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불황에도 승승장구하며 2010년에는 매출 1,000억 원을 목표하여, 초창기 대비 2,000배 급성장이라는 유통업계 성공신화를 만들어낸 주역이다.

산이 좋아 시작한 산악 정보사이트 오케이마운틴www.okmountain.com을 발판으로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일찍이 ‘아웃도어용품의 네이버’라는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온라인 쇼핑몰 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outdoor.com의 개설로 온-오프라인 카테고리 킬러숍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구축하였다. 회사 설립 후 단 한 차례의 외부투자 없이 차별화된 시스템과 독특한 경영원칙, 대규모 자본에 밀리지 않기 위한 브랜드 경쟁력을 무기삼아 아웃도어 유통업계의 독보적인 지존 자리를 지켜왔다. 현재 9개의 오프라인 직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양축으로, 전문브랜드를 뛰어넘는 아웃도어 유통업계의 세계 제패를 노리고 있다.

“해봤냐? 죽을 각오로 덤비면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생선박스 뒤지던 열악한 환경에서 6년 만에 업계 지존이 되기까지,
철저한 경영원칙과 끈질긴 근성으로 세계 제패를 노리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집요한 한판승부!

척박한 환경에서 생존·번영하는 기업들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지난해 동아비즈니스리뷰(DBR)는 산업 매력도 저하, 열악한 입지조건, 경쟁 격화 등 불리한 여건에서도 승승장구하는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의 사례를 분석했다. 그 결과 세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그들은 첫째 전혀 새로운 관점에서 시장을 재정의했고, 둘째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보완적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셋째 자신만의 강점을 토대로 차별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최근 자신의 회사를 당당하게 ‘신고하라’는 건방진 광고카피로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는 회사가 있다. 바로 등산장비 및 캠핑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아웃도어 쇼핑몰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국내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킬러숍으로,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아웃도어 업계의 네이버’로 통할 만큼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로 창업한 지 꼭 10년을 맞이하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초창기 대비 매출이 2,000배에 달할 만큼 성장을 거듭해왔다. 물론 금액으로 따지면 1,000억 원 정도에 불과해, 그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대기업 입장에선 어린애 장난처럼 보일 수도 있고, 동급의 중소기업과 비교해도 그리 내로라할 만한 규모는 아니다. 하지만 5평 오퍼상에서 시작해 외부의 투자 없이 6년 만에 업계 1위를 쟁탈하고, 불황에도 매년 200퍼센트 이상 꾸준히 성장하며 업계 지존 자리를 지켜왔다면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아무리 작은 회사라도 차별화된 성장동력을 발견하면 불황도 두렵지 않을 돌파구가 보인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비약적인 성공비결은 남이 닦아놓은 길을 따라가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직접 개척했던 투지와 열정, 그리고 어떠한 순간에도 포기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려 했던 도전과 실행에 있다. 지금 우리가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을 통해 배워야 할 점은 바로 그것이다.

이벤트 주제 :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성공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2월 24일 ~ 3월 4일/ 3월 6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우편번호/성함/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 OK는 없다> 20권

Share |
Posted by 플래닝조율사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기업전문강사, 소셜미디어 강사, 기획력, 창의력, 아이디어, 스토리텔링 강의, 검색광고마케터, 칼럼리스트, 강의문의 : zabarai@naver.com by 플래닝조율사
장종희대표와 달콤한 인맥맺기
Facebook

카테고리

기획전문가
장종희 대표
기획자의하루
세상사 관심모드
책과의만남
용어 이해하기
마케팅알아가기
SNS소셜미디어
기획력향상
웝사이트전략
온라인광고알까기
정보갈무리
Total : 1,793,499
Today : 21 Yesterday : 90